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이스라엘군, 가자시티 '전투 지역' 선포…"교외서 작전"(종합)

ree

이스라엘군이 2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북부의 가자시티를 '위험 전투 지역'으로 선포했다고 AP·AFP통신이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성명에서 "오늘 오전 10시부터 가자시티 지역은 위험한 전투 지역으로 간주돼 군사 활동의 지역적 일시 중단이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식량과 구호물자 반입을 허용하기 위해 가자시티와 데이르알발라, 무와시 등 3곳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적용한 '전술적 휴전'을 가자시티에 더는 적용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이스라엘군은 "예비 작전과 가자시티 공격 초기 단계를 시작했다"며 "교외 지역에서 대규모 작전을 수행 중"이라고 덧붙였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중략)


유엔은 전날 이스라엘군이 계획대로 가자시티를 침공할 경우 가자지구의 병원 병상 수용 능력이 절반으로 줄어들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시티를 장악하기 위한 본격적인 군사작전 돌입을 앞두고 최근 가자시티와 그 인근에서 정지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가자지구에서 작전 중 인질 2명의 시신을 수습했다고도 밝혔다.


(중략)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성명에서 "모든 국민과 함께 유가족에게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하며 깊은 슬픔을 함께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인질 귀환 작전은 계속되고 있다"며 "살아계신 분과 돌아가신 분을 막론하고 모든 인질을 집으로 데려올 때까지 쉬지도, 침묵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마스는 2023년 10월 7일 이스라엘 남부를 기습 공격해 약 1천200명을 살해하고 251명을 가자지구로 끌고 갔다. 이날 시신 2구가 수습되면서 가자지구에 남은 인질은 47명으로 줄었다. 이 가운데 약 20명이 생존한 것으로 추정된다.


출처: 연합뉴스


주여 나의 모든 소원이 주 앞에 있사오며 나의 탄식이 주 앞에 감추이지 아니하나이다 여호와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속히 나를 도우소서 주 나의 구원이시여 (시 38:9, 21-22)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의 가자시티를 '위험 전투 지역'으로 선포했고 가자지구 장악을 위해 교외지역에서 초기 작전을 시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벌써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이 시작된 지 2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운데 이번 전쟁으로 가족을 잃은 모든 유족들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공격하면서 납치된 인질 중 2명의 시신을 수습한 가운데 이제 가자지구에 남은 47명의 이스라엘 인질들이 속히 안전하게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전쟁으로 집과 가족을 잃어 피난생활로 고통하는 가자지구 영혼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고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점령을 위해 가자시티를 전투 지역으로 간주하는 상황 가운데 모든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옵소서.


주여,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가운데 샬롬이 속히 임하게 하옵소서. 전쟁의 종식, 세상이 말하는 겉핥기에 불과한 평화가 아닌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참 평안이 임하게 하여 주옵소서.


모든 탄식을 들으시는 주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전쟁으로 소망이 끊어지고 폐허가 된 광야에서 구원자를 찾을 때, 이들이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게 하옵소서.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교회가 구원자 예수님을 선포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답이신 예수님께로 돌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주의 십자가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운데 있는 막힌 담을 허셨으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연합하여 주를 섬기는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주의 제자로 이스라엘 팔레스타인이 일어나 열방을 섬기게 하옵소서. 열방 가운데 주님 오실 길을 준비하는 마지막 제자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댓글 1개


게스트
8월 30일

전쟁중인 이스라엘과 가자시티에 평안을 주소서.

전쟁중이지만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는 시간이 되게하소서.

전쟁을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게하시고 하나님의 손길을 보게하소서.


편집됨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