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튀르키예서 시위대 343명 체포…야권 핵심 인사 체포 항의
- gapmovement
- 3월 24일
- 2분 분량

튀르키예(구 터키)에서 야권 핵심 인사 체포에 반발해 며칠째 대규모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중략)
BBC는 22일(현지 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전날 기준 343명이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튀르키예에서는 야권 핵심 인사인 에크렘 이마모을루 이스탄불 시장이 지난 19일 체포되며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확산하고 있다.
이마모을루 시장은 부패와 테러 자금 지원 등 혐의를 받는다. 그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의 정적으로, 체포 시점이 2028년 대선 출마 선언 불과 며칠 전이어서 여러 의혹이 퍼지는 중이다.
2019년 이스탄불 시장이 된 그는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에르도안 대통령이 이끄는 정의개발당(AKP) 후보를 크게 이기며 차기 대선 후보로 발돋움했다. 이런 정치적 부상이 이번 체포에 영향을 미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보도에 따르면 이마모을루 시장은 체포 이후 튀르키예 경찰의 신문을 받았다. BBC는 이마모을루 외에도 100명 이상의 정치인과 언론인, 사업가 등이 그와 연관된 수사로 구금됐다고 전했다.
이스탄불에서 열린 이번 21일 시위에는 수천 명이 운집했으며, 경찰 당국은 고무탄과 최루가스로 대응했다.
(중략)
에르도안 대통령은 대규모 시위와 관련해 "우리는 공공질서에 있어 혼란을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강경 대응 지속을 예고했다.
출처: 뉴시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 14:27)
튀르키예에서 야권 지도자의 체포와 이를 항의하는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벌어지는 정치적 혼란의 소식과 이마모을루 현 이스탄불 시장 외 100명의 정치인과 언론인, 사업가 등이 그와 연관된 수사로 구금됐다는 소식도 듣습니다.
튀르키예의 모든 상황을 아시는 주님, 튀르키예의 혼란한 정치적 상황들 가운데서 주님의 선한 길로 인도하옵소서. 시위대와 정부의 마찰이 격화되지 않게 하시고 튀르키예가 주님이 주시는 평안 안에 거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의 주인이 되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복음이 선포되어 많은 영혼이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튀르키예 현지 교회들이 혼란 가운데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시고 튀르키예 민족을 옳은 길로 인도하기에 힘쓰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초대교회의 땅이었던 튀르키예에 다시 한번 부흥을 주시고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며 모든 열방의 복음을 증거하는 역사를 감당하게 하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