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가자 통제권 사수 열올리는 하마스…곳곳서 '배신자' 단속·처형

ree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전쟁 휴전에 합의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 내 통제권 지키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마스는 휴전 합의 후 치안 명목으로 대원들을 거리로 내보내고 있고, 일부 주민에게는 '배신자' 등의 혐의를 씌워 체포, 공개 처형하고 있다. 경쟁구도에 있는 지역 내 반대 세력과의 유혈 충돌 소식도 전해졌다.


1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로이터통신,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하마스는 최근 가자 일부 지역에 무장 전투원들과 경찰들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로이터는 이스라엘과의 전쟁으로 세력이 크게 약화한 하마스가 휴전 발효 후 가자에서 영향력을 되찾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며, 자신들의 통제력에 도전한 세력들을 단속해 최소 33명을 처형했다고 보도했다. 가자의 한 보안 당국자는 하마스가 '가자시티 내 한 가문과 연계된 갱단'의 구성원 32명을 사살했으며, 그 과정에서 하마스 대원 6명도 사망했다고 전했다.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각각 인질들과 수감자들을 석방한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하마스 전투원 수십명이 가자 남부 병원에 도열한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중략)


배신자 색출은 가자 전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하마스와 연계된 텔레그램 채널 '팔레스타인 홈 프론트'는 전날 '적의 간첩 활동과 저항세력 대원들의 암살에 가담한 것으로 밝혀진 여러 부역자와 정보원들이 가자시티에서 체포됐다'고 밝혔다. 이 채널은 '보안군과 저항세력이 가자 북부에서 남부까지, 전역에 걸쳐 부역자와 정보원을 색출·체포하기 위한 광범위한 현장 작전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중략)


이러한 상황이 당장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협정을 위협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시한 '가자 평화 구상'의 또 다른 핵심 내용인 하마스의 무장해제가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평화 구상 총 20개 항목에는 하마스의 무장해제, 팔레스타인 기술관료가 주도하는 민간정부 수립, 미국·아랍국 등이 참여하는 국제안정화군 배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하마스가 가자 통제권을 위해 경쟁세력을 공격하고 경찰 조직을 만들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하마스가 가자에서 치안을 담당하도록 일시적으로 허가를 받은 상태라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문제를 멈추길 원하고 이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해왔다. 우리는 일정 기간 그들에게 승인을 해줬다"며 "우리는 그곳이 안전하길 바란다. 잘될 거라고 본다. 물론 확실히 말할 수는 없다"고 했다.


출처: 연합뉴스


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왕상18:37)

전쟁 휴전 발효 후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영향력을 되찾기 위해 지역 치안 유지 명목으로 무장 전투원과 경찰을 거리에 배치하기 시작했고, 일부 주민들에게 배신자 혐의를 씌워 체포 및 처형을 하고 또 지역 내 하마스 반대 세력과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하나님, 휴전이 발의되었지만, 여전히 가자지구 가운데 죽음의 영이 가득함을 봅니다.

일시적으로 하마스가 가자지구 치안을 담당하게 되어 가자지구 곳곳에서 배신자라는 명목으로 주민들을 처형하고 다른 세력과 충돌하면서 무력으로 가자지구 통제권을 사수하려는 하마스의 모습을 주께서 지켜보시고 통치하여 주옵소서


가자지구의 모든 고통과 신음소리를 들으시는 주님, 전쟁으로 황폐해진 가자지구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가자지구를 묶고 있는 모든 하나님을 대적하는 영이 끊어지게 하시고, 주의 보혈로 가자지구를 다스려 주옵소서. 가자지구의 모든 영혼이 주님이 주이심을 알게 하옵소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교회가 합심함으로 가자지구의 평화는 오직 예수님께 있음을 고백하며 나아가게 하소서. 하마스의 무장해제, 팔레스타인 민간 정부 수립 등을 통해서 가자지구 평화 구상을 하려고 하지만, 오직 예수님의 보혈만이 갈등을 끊고 하나님께로 돌이킬 수 있음을 외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가자지구 가운데 진정한 샬롬이 임하게 하옵소서! 가자지구 가운데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하옵소서!

댓글 3개


게스트
10월 15일

역대하 25:14~28


14. ○아마샤가 에돔 사람들을 죽이고 돌아올 때에 세일 자손의 신들을 가져와서 자기의 신으로 세우고 그것들 앞에 경배하며 분향한지라

15.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아마샤에게 진노하사 한 선지자를 그에게 보내시니 그가 이르되 저 백성의 신들이 그들의 백성을 왕의 손에서 능히 구원하지 못하였거늘 왕은 어찌하여 그 신들에게 구하나이까 하며

16. 선지자가 아직 그에게 말할 때에 왕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너를 왕의 모사로 삼았느냐 그치라 어찌하여 맞으려 하느냐 하니 선지자가 그치며 이르되 왕이 이 일을 행하고 나의 경고를 듣지 아니하니 하나님이 왕을 멸하시기로 작정하신 줄 아노라 하였더라 아멘.


본문은 아마샤의 배역. 북 이스라엘과의 전쟁. 이마샤의 죽음이 나옵니다. 에돔과의 전쟁에서 하나님이 승리를 주셨지만 그는 그의 승리를 하나님의 영광이 아닌 자신의 전리품으로 삼았습니다. 거기서부터 무너짐은 시작되었습니다. 에돔의 우상을 예루살렘으로 들여왔고. 하나님의 경고의 말씀도 끝까지 듣…


좋아요

게스트
10월 15일

아멘!

좋아요

게스트
10월 15일

기도합시다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