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이집트 이슬람, 기독교인 여성 강제 개종 위해 새 전술


ree

이집트 중산층의 평범한 한 콥트 기독교인 여학생이 동료 학생, 행정 직원, 경찰 등에게 이슬람으로 개종을 위한 가스라이팅을 당한 뒤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기독교 인권단체인 콥트연대는 최근 보고서에서 “아시우트주에 있는 학교의 무슬림 여학생 네트워크는 2년간 왓츠앱과 인스타그램 채팅방에서 이 기독교인 여학생을 표적으로 삼고, 기독교에 대한 의심을 심거나 가족과 정서적으로 거리를 두게 했다”며 관련 사실을 밝혔다.


콥트연대는 ‘숨겨진 범죄, 대중의 기만: 콥트 여성과 소녀들의 납치와 강제 실종의 만연함’이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에서 “실종된 학생의 이름은 ‘아마니’다. 무슬림 소녀들이 이슬람의 엄격한 살라피파에 속한 남성들에게 지도를 받은 뒤 기독교인 학생들을 강제로 이슬람으로 끌어들이려 했다”고 전했다.


콥트 연대는 “콥트 기독교 소녀가 친구들의 조언을 따라 이슬람 기관에 가서 문의하면, 그녀는 즉시 개종되고 고위 보안 관리들의 도움을 받아 가족들에게 접근 금지 명령이 내려진다. 이는 그녀를 더욱 고립시키고 도움을 구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중략)


콥트연대 보고서는 이집트의 콥트 기독교 신자가 약 10%인 지역에서 여성과 소녀들을 납치하고, 강제 결혼 및 이슬람으로 개종시키는 일이 있다고 지적했다.


(중략)


보고서는 많은 경우 콥트 기독교 여성과 소녀를 개종시키는 수단이 납치에서 속임수, 유혹 또는 ‘조련’으로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그루밍’은 어린이 또는 청소년, 그들의 가족 및 지역사회와 체계적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해 성적 활동에 참여하도록 조종·압박 또는 강요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아동 인신매매에 대한 처벌은 성인 피해자에 대한 처벌보다 더 심하기 때문에, 가해자들은 종종 표적이 된 소녀들이 18세가 될 때까지 기다린다. 아마니의 가족에 따르면, 그녀는 18세가 된 후 2개월 만에 실종됐으나 그 (가스라이팅) 과정은 그녀가 16살 때부터 시작됐다고 한다.


성적 학대 피해자나 그 가족은 당국의 반대뿐 아니라 학대에도 직면한다. 콥트연대는 국제인권연맹(FIDH)의 보고서를 지적했는데,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이집트 경찰과 보안 요원이 구금 시설에서 성폭력과 학대를 저지르는 일이 널리 퍼져 있다고 한다.


FIDH 보고서는 “여성은 대부분 외모, 옷차림 또는 행동으로 종교적·부족적 또는 정치적 소속을 쉽게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표적이 된다. 따라서 여성에 대한 폭력은 종종 여성이 속한 공동체에 대한 집단적 폭력”이라고 했다.


이러한 학대에 맞서기 위해 콥트연대는 이집트의 미성년 결혼에 대한 법률을 개정해 신랑이 신부가 18세가 되면 혼인신고를 하겠다고 약속하는 ‘관습 결혼’을 허용하는 허점을 없애고, 이러한 범죄를 허용하는 성인 배우자와 입법자/정부 관리에게 실질적인 제재를 가하는 법률을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후략)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전 10:13)

사랑하시는 하나님, 이집트 콥트 기독교인 여성과 소녀들이 납치를 당하고, 강제 결혼과 이슬람으로 개종을 당한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실종된 아마니 자매를 보호하여주시고 마음 가운데 평안과 믿음을 더욱 부어주시어서 상황 가운데 무너지지 아니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강제개종과 납치와 받는 모든 핍박과 어려움 가운데서도 주님의 빛을 비추어 주셔서 신앙을 뺏기지 않게 하시고 안전히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은 사람이 감당치 못할 시험을 허락하지 아니하시며 시험당할 때에 피할 길을 주사 능히 감당하게 해주시는 주님이십니다. 이집트 기독교인들 가운데 지금 받는 어려움과 핍박을 넘어 인도하시는 주님께 끝까지 믿음을 드리며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믿음의 경주가 험난하고 핍박 가운데 어려울지라도, 주어진 믿음의 길을 끝까지 갈 수 있도록 마음 가운데 승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억압 속에서도 흔들리지 아니하고 주님이 주시는 영원한 상을 바라보며 믿음을 지켜내어 예수님과 함께 승리하여 의의 면류관을 받는 거룩한 콥트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고난 후에 부활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처럼 핍박받는 콥트 기독교 공동체가 믿음 안에서 더욱 굳건하여져 마음 가운데 기도와 예배로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어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믿음을 드리며 나아가 콥트교회가 이제는 담대히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교회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콥트교회가 이제는 복음에 주저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콥트교회가 이제는 단순히 자신들의 구원에 머물지 아니하고, 이집트와 아랍을 넘어 온 열방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거룩한 교회로 세워지게 하여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이제는 이집트가 주님 말씀하신 이사야 19장의 말씀을 따라 복된 주의 백성이 되어 모든 열방이 이집트를 통해 주님을 경배하고 주 앞에 나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댓글 1개


게스트
2월 24일

주님 세계중에 복이 될 민족아라 말씀하신 애굽의 10% 교회를 일으켜 주옵소서.

이슬람의 박해와 악행을 막아주시고 아미니 자매가. 털끝하나 상하지않고 속히 돌아오게 하옵소서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