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시리아 모스크 예배 중 폭탄 테러…최소 8명 숨지고 18명 부상


시리아 홈스의 한 모스크에서 26일(현지시간) 폭탄 테러가 발생하면서 최소 8명이 숨지고 18명이 부상당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테러는 이슬람 소수 종파 알라위파가 거주하는 와디 알다하브 지역에 있는 사원에서 발생했다. 예배가 진행되는 도중 폭탄이 터지면서 사원의 창문이 산산조각나고 내부 집기 등이 심각하게 손상됐다.


시리아 국영 SANA 통신은 보안 당국자를 인용해 폭발물이 사원 내부에 설치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시리아 당국은 이번 테러를 극단주의 무장 조직인 이슬람국가(IS)의 세포조직 소행으로 보고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시리아 임시정부는 지난달 IS 소탕을 위해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연합(Global Coalition to Defeat ISIS)과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IS의 분파인 ‘사라야 안사르 알순나’가 텔레그램 채널에 올린 성명을 통해 자신들이 이번 공격을 수행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 단체는 지난 6월 수도 다마스쿠스의 한 정교회 성당에서 발생한 테러의 배후로도 지목된 곳이다.


(중략)


시리아는 지난해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정권을 무너뜨리고 임시정부를 수립했지만, 내부적으로는 민족·종파 간 갈등과 분열이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알라위파 출신인 아사드 전 대통령이 축출된 이후 알라위파는 자신들이 탄압받고 있다고 반발해왔다.


(후략)


출처 : 네이트뉴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의 이방 민족 중에서 내 이름이 크게 될 것이라 각처에서 내 이름을 위하여 분향하며 깨끗한 제물을 드리리니 이는 내 이름이 이방 민족 중에서 크게 될 것임이니라 (말 1:11)

하나님 아버지, 시리아 홈스 와디 알다하브 지역의 한 모스크에서 예배 중 발생한 폭탄 테러로 최소 8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부상당했다는 참담한 소식을 듣습니다.


이슬람 소수 종파 알라위파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한 상황을 보며 아사드 정권 붕괴 이후 더욱 깊어진 종파 간 긴장감이 시리아땅을 계속 흔들고 있음을 봅니다.


주님, 테러로 가족을 잃은 영혼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고, 부상당한 영혼들의 몸과 마음에 예수그리스도의 손길로 만져주사 속히 회복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시리아의 과도정부와 앞으로 세워질 모든 통치 구조 위에 주를 경외하는 마음을 부어주사 권력이 종파의 지배와 보복의 도구가 되지 않게 하시고, 모든 생명이 보호받는 거룩한 공의가 시리아 땅에 세워지게 하여주시옵소서. 시리아 땅의 무장 조직과 극단주의의 구조가 해체되게 하시고, 생명을 지키는 법과 책임의 통치가 자리 잡게 하옵소서.


주님, 시리아 교회들을 붙들어 주시옵소서. 두려움에 물러서지 아니하고 상처 입은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사랑과 말씀을 들고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리아의 상황 가운데 아랍 교회와 세계교회도 함께 마음을 모아 시리아의 회복을 위한 중보기도와 섬김에 앞장서게 하여 주시옵소서. 복음 들고 시리아 곳곳에 나아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외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리아 민족이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다시 일어나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 모든 민족 가운데 주님의 이름을 존귀히 여김 받게 하는 거룩한 제사장의 민족으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댓글 1개


게스트
2025년 12월 28일

아멘! 아멘! 아멘! 주님! 시리아 홈스 외디 알다하브 지역 모스크 예배 드리는 가운테 폭탄이 터져 8명이 죽고 18명이 부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저들의 눈물을 닦아 주시고 위로자가 되어 주시옵소서!

주님만이 저들의 완전한 치료자 되십니다

주님! 가족을 잃은 그들이 두려움과 트라우마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그들을 만나 주셔서 오직 예수님만이 구원자 이시며 상처를 싸메 주시며 임마누엘의 주심을 알게 하옵소서!

무장정파 IS의 얼마나 무서운 죄악인지 알게 하옵소서! 악한자의 손아귀에 잡혀 노예로 불림을 당하여도 자신들이 얼마나 잘못된 죄악을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도 알지 못한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들에게 예수님께서 친히 찾아가 주셔서 악한 길에서 떠나 죽음보다 복음이 더 빨리 전하여져 많은 시리아의 사람들이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만 해뜨는데에서 부터 해지는데까지 모든 민족중에서 하나님만이 왕이시며 통치자이심을 깨달은 자들 회개하여 깨끗한 제물과 예물을 들고 영과…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