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승리 선언' 시리아 반군 내홍 조짐…벌써 독자 군사행동


ree

이슬람 무장세력 하야트타흐리트알샴(HTS)이 이끄는 시리아 반군이 8일(현지시간) 수도 다마스쿠스를 점령하며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을 축출했지만 내부 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반군에는 HTS 외에도 민주주의 세력, 쿠르드족 민병대,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등 뿌리가 다른 여러 정파가 반군에 뒤섞여 있는 데다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집단도 있기 때문이다.


이들의 '공적'인 알아사드 정권이 사라지면서 주도권을 잡으려는 내부 알력 다툼 조짐도 벌써 나타났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시리아임시정부(SIG) 국방부는 엑스(X·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시리아 북부 만비즈 마을에 있는 쿠르드족 무장세력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SIG는 시리아 내전 발발 직후인 2013년 반정부 세력 연합체인 시리아국민회의(SNC)가 세운 조직이다. HTS가 2017년 세운 시리아구원정부(SSG)와 북서부 이들리브 등지를 공유하며 역내 주도권을 두고 경쟁해 온 관계다.


알아사드 정권이 붕괴한 첫날부터 주요 반군단체가 독자행동을 한 셈이다.


전날 HTS는 "시리아 정부와 국제 기구, 유엔 사무소를 보호할 의무가 있다"며 정권 이양 과정을 염두에 둔 듯한 입장을 냈지만 실제로는 다마스쿠스에 반군이 입성한 이후 곳곳에서 마찰이 빚어졌다.


(중략)


이라크 국영 INA 통신은 다마스쿠스 상황이 불안해지자 시리아 주재 자국 대사관 직원들이 인접국 레바논으로 대피했다고 전했다.


시리아와 국경을 맞댄 이스라엘은 북부 접경지 골란고원 일대의 '완충지대' 등지에 군 병력을 배치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영토에 진입한 것은 1974년 이후 50년 만에 처음이라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지적했다.


이스라엘군은 "시리아 내부 상황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완충지대를 지키고 이스라엘과 주민을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작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연합뉴스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요 야고보의 형제인 유다는 부르심을 받은 자 곧 하나님 아버지 안에서 사랑을 얻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지키심을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라 긍휼과 평강과 사랑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유1:1-2)

아멘! 하나님, 시리아 반군이 아사드 정권을 몰아냈지만 권력을 차지하기 위한 내란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여전히 고통 가운데 있는 시리아를 하나님의 손에 올려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리아를 하나님의 자녀로 부르시고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얻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지키심을 받은 자들로 불러 주셨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시리아의 영혼들과 시리아에 신실하게 남아있는 그루터기와 같은 교회들을 지켜주시고 긍휼과 평강과 사랑을 부어주시옵소서.


시리아 가운데 허락하신 비전을 기억하고 이 시기를 끝까지 견디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리아 민족이 세계 중의 복이 되어 모든 민족을 주님께로 돌이키는 민족으로 일어날지어다!


특별히 쿠르드족 무장세력에 대한 공격이 시작되었습니다. 쿠르드 민족의 아픔을 주님께서 만져주시고 눈물을 닦아주시고, 쿠르드 민족이 이 세상의 나라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눈을 들어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를 소유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히려 이 시기에 각 민족에 흩어진 쿠르드 디아스포라가 복음을 듣게 하시고 페르시아의 부흥을 이어 열방의 부흥을 일으키는 민족으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댓글 1개


게스트
2024년 12월 09일

시편 119편

109. 나의 생명이 항상 위기에 있사오나 나는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하나이다.

영광의 왕이신 하나님 아버지

신실하시고 열방을 다스리심을 감사합니다.

시리아를 올려드립니다.

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 및 앗수르와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 주시며 이르시되 내 백성 애굽이여, 내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라(사19:23~25)

말씀을 믿습니다. 말씀이 이루어지길 기도합니다. 시리아가 복이 되는 나라가 되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