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미국이 최소 10년 가자 신탁통치…관광리조트 개발"

ree

전쟁으로 폐허가 된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인 주민들을 내보내고 미국이 이 곳을 10년 이상 신탁통치하면서 관광 리조트와 산업 허브 등을 개발하는 방안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그레이트 트러스트'(GREAT Trust)라는 이름이 붙은 전후 가자지구 관리 계획이 실린 38쪽 분량의 문건을 입수했다며 그 내용을 전했다.


이 계획의 이름은 '가자 재구성, 경제 가속화 및 변환 트러스트'(Gaza Reconstitution, Economic Acceleration and Transformation Trust)를 줄인 말이다.


트럼프 행정부 내에서 회람된 이 계획서에 따르면 가자지구를 점령한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의 행정 권한과 책임을 미국-이스라엘 양자 협약에 따라 그레이트 트러스트에 이전"한 후에 정식 신탁통치 체제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따르면 가자지구 신탁통치는 "개혁되고 탈급진화된 팔레스타인 정치체가 이를 대신할 준비가 될 때까지" 다년간 지속될 것이며 10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계획은 2월 4일 트럼프 대통령이 밝힌 '중동의 리비에라' 구상과 궤를 같이하는 것으로 보인다.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인 주민들을 다른 곳으로 내보낸 후 미국이 가자지구를 "인수"(take over)해 세계적인 관광휴양지로 재건하겠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중략)


이 계획에 따르면 가자지구 주민 200만명 전원은 재건 기간에 "자발적"으로 다른 나라로 떠나거나 가자지구 내의 제한된 지역에 수용돼 살아야 한다.


가자지구에 토지를 소유한 팔레스타인인들은 토지를 재개발할 수 있는 권리를 트러스트에 주는 대가로 디지털 토큰을 받게 된다.


이 디지털 토큰은 가자지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 위한 자금으로 쓰거나, 앞으로 가자지구에 들어서게 될 6∼8곳의 "인공지능(AI)으로 가동되는 스마트시티" 중 한 곳의 아파트 분양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가자지구를 떠나기로 하는 팔레스타인인 주민에게는 5천 달러(700만 원)의 현금과 다른 곳에서 4년간 임차료와 1년분의 식량을 충당할 수 있는 보조금이 주어진다.


(중략)


가자지구 서부 해안에 들어설 "세계 수준의 리조트"에는 "가자 트럼프 리비에라"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두바이 근처에 지어진 것과 유사한 인공섬이 건설될 수도 있다.


(후략)


출처 : 연합뉴스


주는 나의 힘이 되신 하나님이시거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내가 어찌하여 원수의 억압으로 말미암아 슬프게 다니나이까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시어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거룩한 산과 주께서 계시는 곳에 이르게 하소서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제단에 나아가 나의 큰 기쁨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시 43:2-3)

하나님 아버지, 전쟁으로 폐허가 된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인 주민을 내보내고 최소 10년 신탁통치하면서 관광 리조트와 산업 허브 등을 개발하는 방안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내에서 논의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가자지구 주민 200만 명이 재건 기간에 자발적으로 다른 나라로 떠나거나 가자지구 내의 제한된 지역에 수용되어 살아가야 하는 가운데 가자지구 영혼들의 생명에 대한 고민보다 그저 눈앞에 이익을 우선시하는 미국의 현주소를 주께서 판단하여 주시기를 구합니다.


미국교회가 미국 행정부의 맘몬주의를 회개하며 성경적 리더십을 행사하게 하여주옵소서. 이스라엘 앞에서 믿음의 본이 되는 미국으로 회복되기를 구하게 하시고 한 영혼의 구원이 개발과 투자보다 더욱 귀한 것임을 외치게 하옵소서.


오랜시간 전쟁으로 원수의 억압과 거짓에 여전히 휘둘리며 사망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가자지구 주민을 섬길 믿음의 아랍 교회가 일어나 빛과 진리 되시는 예수님을 전하게 하시고 가자지구 주민에 대한 생존권이 보장받을 수 있도록 돕게 하옵소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둘러싼 거짓 평화를 주려 하는 사단의 통치가 끊어지고 진정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진리로 자유케하실 하나님 나라의 통치가 속히 임하게 하여주옵소서.


이제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운데 예슈아의 샬롬을 경험한 마지막 제자들이 일어나 영원한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모든 민족 가운데 나아가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게 하옵소서!

댓글 1개


게스트
9월 01일

어머니. 아버지. 그리스도 같이

데살로니가전서 2:1~16


7.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도로서 마땅히 권위를 주장할 수 있으나 도리어 너희 가운데서 유순한 자가 되어 유모가 자기 자녀를 기름과 같이 하였으니

11. 너희도 아는 바와 같이 우리가 너희 각 사람에게 아버지가 자기 자녀에게 하듯 권면하고 위로하고 경계하노니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을 통해 복음을 시작하시고 성령 하나님을 통해 복음의 길로 인도해 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미국. 가자지구 .이스라엘이 어린아이처럼 복음을 순수하게 받아들이고 사랑이 많은 유모처럼 누군가를 위해 자신을 기꺼이 나누고  아버지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게 하십시오.


미국. 가자.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말씀을 삶 중심에 두게 하십시오.


지금 겪고 있는 크고 작은 고난 속에서도 하늘 소망으로 끝까지 견디게하십시오.

마라나타.


복음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