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시리아 "쿠르드 무장단체 거점 알레포 장악"


시리아 정부군이 10일(현지시간) 쿠르드족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의 거점 알레포를 장악했다고 발표했다.


로이터·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시리아 정부군은 이날 국영 언론에 전한 성명에서 "알레포의 셰이크 막수드 지역 소탕 작전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쿠르드족 세력은 성명 발표 직후 "셰이크 막수드가 장악됐다는 것은 거짓"이라며 정부군 성명을 전면 부인했다.


(중략)


시리아군은 지난 6일부터 북서부 알레포 인근에서 SDF와 교전을 벌이고 있다.


시리아 임시정부는 2024년 12월 바샤르 알아사드 독재정권을 축출한 이슬람 반군 주도로 수립됐다. 정부 출범 당시 정부군이 SDF를 흡수하기로 했지만 SDF가 흡수를 거부하고 자치 분권을 주장하며 충돌이 이어지고 있다.


출처 : 연합뉴스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수많은 사람들이 믿고 주께 돌아오더라 (사도행전 11:21)

하나님 아버지,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무장단체 시리아 민주군의 거점인 알레포를 장악했다고 발표한 반면, 쿠르드족 세력은 이를 부인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며칠째 이어지는 교전 가운데 모든 상황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주님, 두 민족의 갈등 사이에서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알레포 지역의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불안정한 상황 속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을 알레포 지역 영혼들을 지켜 주시옵시며 지역의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들음으로 마음 가운데 참 평화가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리아 임시정부와 쿠르드족 무장단체 시리아 민주군의 지도자들의 마음과 생각 가운데 임하여 주시옵소서. 자기 세력의 안위만을 위하지 않게 하시고, 생명을 존귀히 여기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사 두 세력 간에 지혜로운 협의가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알레포 지역과 시리아 전역의 교회들이 이 시기를 영적으로 분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주권만이 이 땅의 유일한 진리임을 담대히 선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거룩한 손이 시리아 교회와 함께하여 주사 갈등 중인 쿠르드 민족에게도 복음의 손길을 내밀 때에 많은 이들이 주께로 돌아오는 은혜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계 교회가 시리아의 정세 변화를 주시하며 기도의 끈을 놓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독재 정권 축출 이후 찾아온 이 권력의 공백이 또 다른 내전과 전쟁으로 번지지 않도록 파수꾼의 역할로 기도를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리아의 주권은 오직 주님께 있음을 선포합니다! 아픔과 어려움 이겨내고 주님 앞으로 담대히 나아가는 시리아 민족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민족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대제사장의 민족으로 일어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댓글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