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하경 이

[2023 라마단 Day8] 열방의 군대를 소집할 부흥의 나팔, 아제르바이잔

최종 수정일: 2023년 4월 12일


아제르바이잔은 인구수가 본토에 천만 명, 이란 내에 약 3천만 명, 러시아와 터키 디아스포라까지 합하여 약 4천 5백만 명이 넘는 거대 미전도 종족입니다. 복음주의 기독교인은 0.1% 이하이며, 95% 이상이 무슬림입니다. 하지만 신앙에 열심이 있는 무슬림은 소수이며 단 5%에 대부분 민족적 정체성으로 인해 이슬람을 믿고 있습니다.


라마단 기간에 금식을 하지 않거나, 가족들이 금식하기에 어쩔 수 없이 금식을 하며 라마단을 지키는 두 부류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으나, 본인 의지를 드려 금식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들은 금식을 어느 정도 하면 본인들의 신앙을 드러내며 자랑스러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때 더욱 영적인 갈급함을 보이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깨어서 현지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며 복음을 전하는 현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있고 이들을 통해서 라마단 기간에 예수님을 영접하는 현지인들도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상황이 끝났지만 아제르바이잔은 코로나 팬데믹 때부터 현재까지 특별검역체제 및 국경봉쇄조치 중에 있고 이 기간이 5월 1일까지 재연장되어 아제르바이잔 입국시 백신접종증명서 제시, 육로 입국 금지 등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은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의 영토전쟁 이 후 수습과정으로 국경봉쇄가 강화된 상황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믿음의 청년들이 거의 들어오지못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와 전쟁으로 인해 가장 많이 사지로 몰린 세대가 청년들이고 더욱 이들에게 복음이 필요합니다. 많은 청년들이 전쟁에 나가 죽거나 돌아온 청년들도 다친 몸과 정신적인 트라우마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가족들 또한 그 아픔과 어려움을 끌어안고 절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청년들은 이 땅의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 더욱 더 돈에 자신들을 몰아넣고 있습니다. 참소망을 가진 그리스도의 청년들이 와서 이들의 마음을 만져야 할 것입니다.


아르메니아와의 전쟁 동안과 그 이 후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계속해서 국론의 단결에 힘쓰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 곳의 종교 세력들이 정부의 뜻에 따르도록 단속하고 있습니다. 이전 부터 아르메니아에 대한 국민적 증오의 정서가 계속 있어왔고 아르메니아가 기독교 국가이기 때문에 아제르바이잔의 그리스도인과 기독교 지도자들은 더욱 정부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어떤 현지 교회들은 적극적으로 정부를 지지하며 전쟁에서 이긴 것과 다시 땅을 찾은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현지 교회들이 더욱 깨어나고 이 상황들을 돌파할 새로운 세대가 이 땅에 일어나야 할 것입니다. 감사하게도 이 땅 가운데는 마지막 때 열방의 회복과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소망하며 일어나는 이 땅의 믿음의 청년들과 교회들이 있습니다. 육로 국경봉쇄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재정 상황 속에서도 재정을 준비하고 먼 길을 돌아서 열방으로 나아가 복음을 증거하는 믿음의 청년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으로 열방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믿음의 청년들과 교회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이 땅 가운데 주신 하나님의 말씀과 비전을 이룰 새로운 세대로 일어날 것입니다.


라마단 기간, 더욱 많은 영혼들에게 진리를 선포하고 영원한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복음에 반응하는 청년들, 주님께서 예비하신 자들을 더 많이 만나게 하시고 교회들과 믿음의 청년들이 깨어 일어나게 하소서!!


[오늘의 기도]

1. 주님, 아제르바이잔 가운데 구원의 때를 허락하시니 감사합니다! 라마단 기간을 통해 사단은 이들을 어둠으로 속박하려 하지만 이미 이슬람의 권세와 세속주의, 다원주의는 다 폐하여졌음을 선포합니다!


어둠과 죽음의 권세보다 복음이 이들에게 더욱 빨리 증거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아제르바이잔 곳곳에서 주의 은혜의 때와 구원의 날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구원받는 자들이 날마다 더하여지게 하옵소서!


2. 구원의 날이 아제르바이잔 가운데 선포되었습니다! 아제리의 남은 자들이 주님께 나아오게 될 것입니다! 주님, 이번 라마단 기간 동안 모든 어둠 권세를 깨뜨리는 믿음의 공동체가 영적으로 깨어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 땅의 증오와 어둠을 이기고 주님의 역사를 전진시킬 새로운 세대가 일어나게 하소서! 멈추지 않는 예배와 기도로 아제르바이잔에서 모든 민족을 향해 전진하게 하옵소서!!

2 Comments


choijs7303
Mar 28, 2023

아멘!아제르바이잔 가운데 십자가복음의부흥을 주옵소서 복음들고 땅끝까지 전진할 새로운 세대 일으켜주옵소서

Like

하경 이
하경 이
Mar 28, 2023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빌3:7)


라마단을 통해 자신의 신앙을 드러내며 자랑스러워하는 아제르바이잔의 영혼들이 이제는 예수 그리스도만을 자랑하는 자들이 될 줄 믿습니다.


이슬람과 어둠으로 가득한 라마단이아닌,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위해 목숨도 아끼지 않는 자들이 일어나는 구원의 때가 이르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아제르바이잔의 현지 교회들도 세속주의와 다원주의에서 벗어나 그리스도를 위하여 모든것을 해로 여기며 열방에 예배와 기도로 전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