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 라마단 DAY28] 세례요한의 영성으로 아랍의 부흥과 주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할 왕의 대로, 요르단



요르단은 세례(침례) 요한이 광야의 외치는 자의 소리로 천국 복음을 전파하며 예수님의 초림을 예비했던 땅입니다. 또한, 요르단은 마치 아둘람 동굴에 모였던 다윗과 그를 따랐던 무리처럼, 본토 요르단인(25%)보다 팔레스타인, 이라크, 체첸, 그리고 2011년 아랍의 봄 이후 유입된 시리아와 예멘 등 환난 당한 자, 빚진 자, 마음이 원통한 자들과 같은 난민 인구(80~85%)가 더 많습니다. 더불어 주변 아랍 국가의 청년들과 크리스천 다민족 노동자들도 많이 유입되어 있습니다.


다윗과 그의 무리를 통해 하나님께서 새로운 나라를 이루셨듯이 이들이 천국 복음과 하나님 나라의 비전으로 새로워질 때, 이들을 통해 요르단이 이 마지막 때 세례(침례) 요한이 되어 주님께서 다시 오실 재림의 길을 예비하게 될 것입니다.


“그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사 19:23)”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 하니라 (요3:30)”

역사의 마지막 부흥이 될 아랍 부흥에 대한 약속의 말씀을 성취하기 위해, 요르단이 온 아랍을 서로 왕래하게 하며 하나님을 경배하게 하는 대로의 땅이 되기 원합니다. 이를 위해 요르단은 세례(침례) 요한이 사역하고, 순교한 이곳에서 다시 한번 “그는 흥하여야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 는 고백과 영성으로 주님 앞에 나아갑니다. 주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이 마지막 시대의 세례(침례) 요한이 되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이 땅의 교회들이 이 세례요한의 영성으로 주님의 재림을 함께 준비할 교회들로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교회에 비전을 나눌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셨습니다. 요르단 모든 12개 주에서 주님께서 2000년 전에 세우신 교회들이 이제는 이슬람과 타협했던 모든 역사를 이기며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요르단 땅의 교회가 모든 두려움을 떨치고 고난을 이기는 교회로, 이 마지막 시대 앞에 주님의 언약을 붙들고 아랍의 마지막 부흥을 감당하는 “대로”로 일어날 줄 믿습니다.


[오늘의 기도] 1. 요르단 민족이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 이 세례요한의 영성으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이 요르단 민족이 마지막 아랍의 부흥 가운데 쓰임 받는 대로가 되게 하옵소서!! 이 땅의 청년들이 아랍의 부흥을 감당하는 대로로써, 부흥을 보는 세대로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2. 이 라마단 기간에 목마른 자들, 갈급한 자들에게 천국 복음 더욱 편만이 증거되게 하시고 많은 자가 생명을 얻는 은혜의 때를 허락하옵소서. 이 땅의 청년세대들이 이 땅 곳곳 복음을 전파하며 주님의 교회를 세우는 군대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3. 이 땅의 교회가 이 비전 가운데 동참하여 모든 아랍의 민족을 섬기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이 라마단 기간에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주님의 말씀을 성취하는 교회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

1 Comment


gapmovement1
gapmovement1
Apr 17, 2023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딤후 1:9)"


아멘. 세례요한과 다윗의 무리를 통해 새 일을 행하신 주께서 지금도 여전히 요르단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아랍과 열방으로 확장하실 것입니다.


라마단 기간, 행위로 구원을 얻으려는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영원 전부터 주신 은혜로 구원받는 역사가 있게 하소서.


세례요한의 영성으로 모든 두려움과 고난을 이기고 대로를 수축하는 요르단이 되게 하소서!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