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2023 라마단 Day25] 예수님이 왕으로 임하실 사우디아라비아


라마단은 전 세계 19억의 무슬림들이 가장 신성한 달로 여기며, 해가 떠있는 낮 시간 동안 단식하며 하루 5번 기도 시간을 지킬뿐 아니라, 매일 저녁 사원에 모여 영적으로 연대하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에 많은 무슬림들은 일평생 소원인 이슬람의 성지 메카와 메디나를 방문하며 영적으로 더욱 성장하는 것들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정작 이슬람의 거룩한 장소가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민들은 복잡한 이 기간을 피해 성지순례를 다녀오며, 순례자들에게 어땠는지 물어보면 평안했다는 말 외에 다른 말은 들을 수 없습니다. 라마단이 영적인 성장보다는 가족과의 모임과 관계, 휴식하는 명절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뉴스나 신문에서도 라마단 기간 어떻게 영적으로 연대하며 성장할 수 있을지를 다룬 프로그램이나 기사보다는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기간이라 특별기획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편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먼저 강한 자를 결박하지 않고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에 들어가 그 세간을 늑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늑탈하리라 (마12:29)”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영혼들이 이슬람의 권세와 세속의 권세에 흔들리는 모습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믿는 자들이 날마다 믿음 안에 자라나길 소망하지만, 자라나는 것을 넘어 이들이 성령으로 변화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라마단 기간 믿는 현지 영혼들을 대상으로 예배 집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영적 어둠을 대적하기 위하여 다민족 교회, 사우디를 위해 기도하는 한국교회, 사우디아라비아 내 사역자들이 마음을 합하여 40일 릴레이 금식 기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도를 통하여 이번 라마단뿐만 아니라 이 땅을 붙들고 있는 이슬람의 권세와 세속의 권세는 무너지게 될 줄 믿습니다. 그리하여 사우디아라비아의 형제, 자매들이 자유함을 얻고 오직 주님만 따르는 제자로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오늘의 기도]

1. 라마단 기간 금식하며 자신의 만족과 안위를 추구하는 헛된 의무들은 깨어지고, 은혜의 때요 구원의 날인 지금 이때에 참 진리 되시고 살아계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나, 회개하며 주 앞에 나아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영혼들 일어나게 하옵소서!


2. 사우디아라비아가 빠른 속도로 세속화 되어가고 있는데, 40일 금식 기도를 통하여 이 땅의 거짓은 깨어지고 오직 주님만이 주인으로 통치하시옵소서! 믿는 자들이 성령을 체험하며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게 하시고 사우디아라비아의 모든 민족 교회에 영적 돌파가 일어나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게 하옵소서!

1 Comment


yelimdc220
yelimdc220
Apr 14, 2023

"너희는 헛된 것들에게로 향하지 말며 너희를 위하여 신상들을 부어 만들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레 19:4)"


라마단 기간 전 세계 무슬림들이 헛된 우상에 절하기 위해 모여드는 이 땅에 오직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기를 원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왕 되신 주님, 이 땅에 오셔서 수천 년간 사우디를 주장하던 우상숭배의 일들을 멸하시고 우리 주 어린 양의 영광을 밝히 나타내어 주옵소서.


그리하여 사우디아라비아가 신령과 진정으로 주를 예배하며, 모든 민족의 찬송을 인도하는 열방의 대제사장 된 민족으로 회복되게 하옵소서!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