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도네시아: 마지막 지극히 큰 찬송의 군대! 인도네시아


종족 개관

항해하는 자들과 바다 가운데의 만물과 섬들과 거기에 사는 사람들아 여호와께 새 노래로 노래하며 땅 끝에서부터 찬송하라 (사42:10)

인도네시아의 정식 명칭은 ‘인도네시아공화국’으로 수도 자카르타는 ‘승리의 도시’라는 뜻입니다. 공용어는 인도네시아어, 면적은 대한민국의 약 20배 크기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만 8천 개의 섬을 보유한 도서 국가입니다.


인구는 총 2억 7천만 명으로 중국, 인도,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으며 약 770여 개 이상의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된 나라로 주요 종족은 자바족, 순다족 등이 있고 220여개의 민족이 여전히 미전도 종족으로 남아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G20에 속하지만, 상위 4명의 재산이 약 1억 명의 부와 맞먹는 극심한 빈부격차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는 세계 19억 무슬림 중 2억 3천만 명의 세계 최대 무슬림이 살고 있습니다.


매년 사우디아라비아 메카로 성지 순례하는 참가자의 수가 세계 1위로, 이는 전체 이슬람 성지순례자 중 10%에 해당합니다.


이슬람 외에도 개신교와 천주교, 힌두교, 불교 및 유교가 공식 종교로 인정되며 인도네시아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6개 종교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종교를 신분증에 명시해야 합니다.


‘빤짜실라’라고 불리는 인도네시아의 건국이념은 ‘다민족, 다문화, 다종교의 다양함 속에서도 통합을 추구하여, 서로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최소화하는 이념을 표방합니다.


하지만 서로의 종교를 존중한다는 원칙 아래 사실상 모든 종교는 하나라는 ‘종교통합사상’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주님은 순종하는 교회를 통해 인도네시아를 향한 주님의 언약의 말씀을 성취하고 계십니다.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며 섬들 중에서 그의 찬송을 전할지어다 여호와께서 용사 같이 나가시며 전사 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 (사 42:12-13)

주님! 인도네시아의 2억 3천만의 무슬림들이 구원의 새 노래를 부르며 땅 끝까지 전진하게 하옵소서!


그 때에 여호와께서 용사같이 나가시어 온 열방의 대적을 크게 치시고 하나님 나라 완성을 이루시옵소서!


적진의 심장을 향해 달려가 복음의 능력으로 19억 무슬림을 살리고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완성하라! 지극히 큰 찬송의 군대 인도네시아! 새 노래를 부르며 땅끝까지 전진하라! 성취하라 마라나타!


기도제목

1. 주님, 2억 3천만의 세계 최대 무슬림이 있는 이 인도네시아 민족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인도네시아를 붙잡고 있던 모든 사망과 거짓의 영은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떠나갈지어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어둠에서 빛으로! 인도네시아 2억 3천만의 무슬림들이 주께 돌아오게 하옵소서!


2. 열방의 19억 무슬림을 주께로 돌이킬 마지막 큰 찬송의 군대로 인도네시아 교회를 일으켜 주시옵소서! 구원의 새 노래를 부르며 복음 들고 땅끝까지 전진하라! 인도네시아 50만 선교사, 아세안 100만 선교사 일어날 지어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