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오늘의 기도] 2주 넘긴 수단 충돌에…최소 81만명 난민 발생 추정


2주 넘게 지속 중인 수단 군벌 교전으로 최소 81만명 난민이 발생하고, 해결 조치 없이 이 수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유엔이 1일(현지시간) 전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우프 마조우 유엔 관계자는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관계 정부와 파트너들과 협의한 결과 약 81만5000명 인구가 수단 이웃 7개국으로 피난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추정치에는 수단인 약 58만명 외에 수단에 피난 온 외국인 등을 포함한다. 지난 15일 교전 발생 이래 약 7만3000명이 남수단, 차드, 이집트, 에리트레아, 에티오피아,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리비아와 같은 이웃 국가들로 도망친 것으로 파악됐다.


(중략)


아울러 그는 별도 논평에서 (수단의) 인도주의적 위기가 "완전한 재앙"으로 변하고 있으며 이웃 국가들로 파급될 위험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출처 : 뉴스1


뭇 나라가 떠들며 왕국이 흔들렸더니 그가 소리를 내시매 땅이 녹았도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니 야곱의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시46:6-7)

수단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2주 넘게 지속 중인 교전으로 수단에서 최소 81만 명 난민이 발생하고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소식을 듣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난민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가운데 수단에서도 이번일로 인해 더 많은 난민이 발생했습니다.

주님, 아버지의 깊으신 뜻과 계획하심을 우리가 다 알 수는 없지만 다만 주님은 선하시며 공의롭고 정의로운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수단에서 고통받고 하루아침에 난민이 되어 떠도는 수단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주사 주님께서 저들의 피난처가 되어 주옵소서.


나라가 떠들썩하고 세계가 재난과 사건들로 인해 흔들리는 가운데 있지만, 하나님께서 피난처가 되어주심을 믿으며 주님만을 의지하는 수단 민족 되게 하옵소서.


또한 수단 교회가 이번 일을 통해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시는 뜻을 묻고 구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사망과 어둠으로 몰아넣으려 하는 권세 앞에 주님의 빛을 비추고 영원히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힘쓰는 수단 교회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2 Comments


Guest
May 03, 2023

수단이 전쟁으로 황폐 되었는데 또한 80여명의 난민이 생겼는데 그 어려움을 수단 민족이 이겨내고 하나님을 믿어서 주님의 공의로운 제자가 되게 하옵소서!

Like

Guest
May 02, 2023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