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홍수 잇따르는 케냐, 댐 붕괴로 최소 40명 사망(종합)

ree

케냐 서부에서 댐이 붕괴돼 적어도 40명이 사망했다고 케냐 경찰이 29일 밝혔다.

스티븐 키루이 경찰 관계자는 "홍수로 주택들이 휩쓸리고, 주요 도로들이 끊겼다"고 AP 통신에 말했다.


29일 아침의 사건은 홍수가 나기 쉬운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 지역 마이마히우의 올드 키자베 댐이 붕괴되면서 거센 물살이 하류로 밀려들어 일어났다.


케냐에서 3월 중순 이후 계속되는 비로 곳곳에서 홍수가 발생, 28일까지 93명이 목숨을 잃었고, 학교 개학이 연기됐었다.


이날 댐 붕괴로 사망자 수는 100명을 훌쩍 넘기게 됐으며,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 확실하다.


케냐 교육부는 28일 밤 "일부 학교들이 홍수로 부정적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현지 언론은 100여개 학교가 침수됐으며 일부는 무너진 벽과 지붕이 날아가기도 했다고 전했다.


(중략)


한편 케냐 뿐만 아니라 동아프리카 지역 곳곳이 이번 폭우로 홍수가 발생하고 있다. 탄자니아에서는 155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근 부룬디에서는 20만명 이상이 피해를 보고 있다.


출처: 뉴시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시 42:5)

주님, 케냐와 아프리카 땅에 홍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명과 삶의 터전을 잃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모든 민족의 아버지되신 주님, 가족과 살 곳을 잃은 케냐 민족이 낙심하지 않고 소망되신 우리 주 하나님을 붙들길 원합니다.


이들의 처참한 마음을 다 아시고 위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케냐 민족의 마음과 몸을 지키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케냐 민족이 하나님께서 주신 생육하고 번성하고 다스리라는 말씀을 따라 삶을 회복하고 순종하여 주의 말씀으로 아프리카 땅을 새롭게 하는 역사를 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만을 찬양하는 주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게 하옵소서!

댓글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