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파키스탄·아프간 탈레반, 48시간 휴전 합의…"해결책 찾으려 노력"

ree

최근 무력 충돌을 벌인 아프가니스탄 탈레반과 파키스탄 정부가 48시간 휴전에 합의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파키스탄 외무부는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날 오후 6시(한국시간 오후 10시)부터 48시간 동안 임시 휴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외무부는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양국은 복잡하지만 해결할 수 있는 이 문제에 대한 긍정적 해결책을 찾기 위해 대화를 통해 진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탈레반과 파키스탄은 이날 새벽 무력 충돌을 벌였다. 탈레반 측은 이로 인해 15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서로가 먼저 공격했다며 책임 공방을 벌였다.


(중략)


이 충돌은 파키스탄이 지난 10일 먼저 아프간 영토를 공습하면서 시작됐다. 공습은 파키스탄 내에서 테러 활동을 벌여온 이슬람 무장 조직 '파키스탄탈레반'(TTP) 지도자 누르 왈리 메수드를 겨냥한 것으로 추정된다.


출처 : 뉴스1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이름을 위하여 그들을 구원하셨으니 그의 큰 권능을 만인이 알게 하려 하심이로다 이에 홍해를 꾸짖으시니 곧 마르니 그들을 인도하여 바다 건너가기를 마치 광야를 지나감 같게 하사 그들을 그 미워하는 자의 손에서 구원하시며 그 원수의 손에서 구원하셨고 그들의 대적들은 물로 덮으시매 그들 중에서 하나도 살아 남지 못하였도다 이에 그들이 그의 말씀을 믿고 그를 찬양하는 노래를 불렀도다 (시 106:8-12)

하나님, 파키스탄의 공습으로 시작된 긴장이 대규모 무력 충돌로 번졌으나,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이 일단 48시간 휴전에 합의하며 대화의 여지를 남겼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주님, 임시 휴전을 허락하시니 감사합니다. 지금은 비록 48시간이지만,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민족을 위해 기도한 기도들을 받으셔서 평안의 걸음으로 나아가도록 인도하옵소서.


탈레반으로 인해 충돌하는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을 불쌍히 여겨주십시오.

아직도 탈레반이 장악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을 기억하여주셔서, 유일한 구원자 되시는 예수님께서 아프가니스탄 민족을 통치하여 주옵소서.


우리 주님께서는 모든 원수를 멸하시고, 주의 백성을 능히 구원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주님, 고통 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을 몰라 죽어가는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의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할 자들을 보내어 주옵소서.


이 일을 위해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의 현지교회들이 깨어 기도하길 원합니다. 기도에 역사하시는 주님을 경험케 하시고, 예수님의 구원을 널리 선포하는 교회들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이 구원받으며 약속의 말씀을 믿고 전진하여 주를 찬양하는 노래를 열방과 함께 부르는 그날이 속히 오게 하옵소서!

댓글 2개



게스트
10월 17일

역대하 27:1~28:15


3. 그가 여호와의 전 윗문을 건축하고 또 오벨 성벽을 많이 증축하고

4. 유다 산중에 성읍들을 건축하며 수풀 가운데에 견고한 진영들과 망대를 건축하고

5. 암몬 자손의 왕과 더불어 싸워 그들을 이겼더니 그 해에 암몬 자손이 은 백 달란트와 밀 만 고르와 보리 만 고르를 바쳤고 제이년과 제삼년에도 암몬 자손이 그와 같이 바쳤더라

6. 요담이 그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바른 길을 걸었으므로 점점 강하여졌더라 아멘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님 마음에 합하도록 섬기고 살아가게하소서.


하나님

가정과 공동체가 하나님을 섬겨 번성의 복을 받고 어려움에 처한 열방을 돌보는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동원하여 열방이 돌아오는데 사용하게하소서.


열방이 말씀의 반응하여 하나님의 일하심과 회복의 길로 인도하심을 알게하소서.


열방의 구원의 역사가 쉬지 않게하소서.


유대인 이방인이 하나되어 말씀이

충만한 세상이 되게하소서.


환난날이 오기 전에…


좋아요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