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탈레반, 아프간에 '카메라 감시망' 구축…"화웨이와 협력 논의"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수도 카불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 대규모 카메라 감시망을 설치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중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와 협력하려 한다고 로이터 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프가니스탄 내무부 대변인 압둘 마틴 카니는 탈레반 정권이 도시 곳곳에 대규모 카메라 감시망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불에는 이미 감시 카메라 수천 대가 곳곳에 설치돼 있다고 한다. 앞서 탈레반은 카불과 다른 도시 여러 곳에 중앙 통제되는 카메라가 최소 6만2천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탈레반은 이들 기존 카메라를 보완하는 데 이어 앞으로 4년에 걸쳐 카불과 다른 도시 내 거점에 대규모 카메라 감시망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카니 대변인은 말했다.


탈레반은 이를 새로운 보안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카니 대변인은 "현재 안보 전문가들이 많은 시간을 들여 카불 보안 지도를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략)


탈레반은 이 외에도 미군이 2021년 철수하기 전 현지에 남겨둔 감시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날 소식은 탈레반이 이슬람국가(IS) 단속과 치안 회복에 주력하겠다고 공언한 가운데 전해졌다.


탈레반과 IS는 같은 이슬람 수니파 계열이지만 관계가 나쁘다. IS는 미국과 시아파를 대하는 탈레반의 태도가 너무 온건하다고 비난해왔으며 최근 아프가니스탄 곳곳에서 테러도 벌이고 있다.


탈레반의 움직임에 대해 가뜩이나 여성 등을 억압하고 공포정치를 일삼고 있는 탈레반 정권이 감시 시스템 확충을 통해 저항 세력은 물론 일반 시민에 대해서도 억압적인 정책을 강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다만 일각에서는 현금과 전력 부족에 시달리는 탈레반 정권이 이런 감시 프로그램에 들어가는 자원을 어떻게 충당할지 확실치 않다는 지적도 있다.


이와 관련,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구체적 논의 사항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서도 "중국은 늘 아프간 평화와 재건 과정을 지지했으며 중국 기업이 관련 실무 협력을 수행하도록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출처 : 연합뉴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 (갈 3:13-14)

탈레반 정권이 수도 카불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 대규모 카메라 감시망을 설치하고 있으며, 이미 중앙에서 통제하는 카메라가 최소 6만 2천 대가량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탈레반은 이를 새로운 보안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으나, 일각에서는 감시 시스템 확충을 통해 저항 세력 및 일반 시민에 대한 억압적인 정책을 강화하려는 의도는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근 2년간 자국민들에 대한 무차별적인 학살과 이슬람 법에 의거한 억압, 공포 정치로 이미 국제사회의 지탄을 받고 있는 탈레반 정권이 이같은 일을 계획함으로써 아프가니스탄 내 국민들의 두려움은 전보다 더욱 커져 갈 것입니다.


하나님, 주께서 아프가니스탄을 지키시고 보호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감시를 강화하는 저들이 추구하는 것은 오직 단 한 가지, 이슬람 율법에 의한 통치밖에 없는데, 저들이 구원이라 믿는 이슬람의 율법 아래에서 숨 쉴 틈조차 없이 조여지는 아프가니스탄 영혼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생명과 위로가 아프가니스탄 위에 임하게 하여 주시고, 비록 지금은 괴롭고 힘들지라도 마침내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는 자들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한순간도 내 백성 아프가니스탄을 잊으신 적이 없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절규하고 있는 저들의 외침을 지나치신 적이 없는 줄을 믿습니다. 인고하고 또 인고하시는 하나님의 사무치는 사랑과 선하신 뜻이 아프가니스탄 가운데 반드시 나타나, 세상 그 누구도 알지 못했던 놀라운 생명의 역사가 이제 이 땅 위에서 시작되게 하옵소서.


이를 통해 이슬람이 거짓이라는 것이 온 세상에 드러나게 하시고, 하나님을 대적하여 높아진 이론과 사상들이 무너짐으로 인해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하나님의 어린 양, 오직 영원한 진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만이 높임 받게 하여 주옵소서.


그 일을 지금 고통 중에 있는 저 아프가니스탄의 영혼들을 통해 이루실 줄을 믿사오니, 속히 주의 일을 이루어 주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