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aniel 12:3

[오늘의 기도] 타이, 동성결혼 합법화…의회 압도적 가결, 아시아 3번째


타이 상원이 18일(현지시각)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을 통과시켰다. 타이는 아시아에서 대만과 네팔에 이어 3번째로, 동남아시아에서는 최초로 동성결혼이 허용되는 나라가 됐다.


영국 가디언은 이날 타이 상원이 동성 결혼 허용을 뼈대로 하는 ‘결혼평등법’을 재적 의원 152명 가운데 130명이 찬성해 압도적으로 통과시켰다고 보도했다. 반대 4명, 기권 18명이었다. 타이 하원은 지난 3월 이 법안을 가결해 상원으로 넘겼다. 상원까지 통과한 법안은 마하 와치랄롱꼰 국왕의 승인 절차를 거쳐, 관보에 게재된 뒤 120일 뒤에 발효된다.


새 법안은 기존 ‘남성’과 ‘여성’, ‘남편’과 ‘아내’로 적시돼 있던 법안 내용을 ‘개인’ ‘배우자’ 등으로 바꿨고, 18살 이상일 경우 성별과 관계없이 혼인신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성 부부여도 상속과 세금 공제, 의료적 동의, 입양 등을 이성 부부와 동일하게 부여받게 된다.


(중략)


이날 타이 의회 앞에선 법안 통과 소식이 나온 뒤 무지개 깃발을 든 커플들이 환호하는 모습들이 곳곳에서 연출됐다. 동성 연인과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관폰 콩페치(32)는 닛케이 아시아에 “우리가 결혼하지 않는다면 내 재산은 배우자 것이 아니고, 우리는 모든 비용을 각자 지불해야 한다.


우리 중 한 사람이 사고를 당하면 서로를 위한 건강 관련 결정을 내릴 수도 없다. 우리의 결혼이 합법화된다면 우리 삶의 부분들을 합칠 수 있다”고 기뻐했다.


출처: 한겨례


내 백성이여 내게 주의하라 내 나라여 내게 귀를 기울이라 이는 율법이 내게서부터 나갈 것임이라 내가 내 공의를 만민의 빛으로 세우리라 내 공의가 가깝고 내 구원이 나갔은즉 내 팔이 만민을 심판하리니 섬들이 나를 앙망하여 내 팔에 의지하리라 (이사야 51:4-5)


공의로 우리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님, 태국에서 동남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 합법화 법안을 통과시켰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소중한 가정의 모습을 왜곡하며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로 살아가는 이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하나님 태국 땅이 하나님께 주의와 귀를 기울이고 하나님의 법이 우리를 살리기 위함임을 깨닫게 하사 하나님의 법도를 따르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여주십시오.


자유의 땅을 말로만 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의미를 알게 하시고, 우리가 진리로 돌아갈 때 온전한 자유를 누릴 수 있음을 알게 하여주소서.


이 땅에 교회들이 일어나 주의 공의를 선포케 하시고 주의 진리의 빛이 태국 온 전역을 덮어 다시 정결한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는 새 일이 일어나게 하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