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종교 활동 혐의’ 네팔 목회자, 대법원서 ‘징역형’



네팔의 한 목회자가 최근 종교 활동 혐의로 징역 1년형을 선고받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네팔 대법원이 포카라의 풍요로운추수교회를 이끄는 케샤브 라지 아차리아(Keshab Raj Acharya·35) 목사에 대한 하급심 판결을 확정한 후, 네팔의 종교 자유가 중대한 차질을 빚게 됐다”며 관련 소식을 전했다.


(중략)


케샤브 목사는 성명을 통해 “감옥에 더 오랜 시간 갇히는 것은 괴로운 일이지만, 하나님을 통해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믿으며 하나님 안에서 위안을 발견하려 한다”며 “저와 가족을 위해 기도와 지지를 보내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케샤브 목사에 대한 소송은 2020년 3월 그가 한 남성을 자신의 집에 초대해 기도해 준 혐의로 체포되면서 촉발됐다.


그는 ‘종교적 감정을 격분하고 개종을 시켰다’는 혐의로 기소됐으며, 지방검찰청은 종교 개종과 포교를 범죄로 규정하는 네팔 형법에 따라 징역형과 벌금형을 포함한 기소장을 제출했다.


2021년 11월, 케샤브 목사는 범죄 혐의로 징역 2년과 벌금 2만 네팔루피(약 20만 원)를 선고받았다.


이후 주믈라(Jumla) 고등법원에서 형량이 1년으로 줄었다.


대법원은 그의 항소에도 불구하고 고등법원의 판결을 지지했으나, 케샤브 목사에게 유일한 구제 수단으로 징역형을 벌금형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뒀다.


국제 ADF의 테미나 아로라(Tehmina Arora)는 “대법원의 결정은 기본 인권 침해와 종교 자유에 대한 긍정적인 선례를 세울 기회를 놓쳤다”며 “그 판결은 충격적이었다.


특히 그의 개종 혐의를 입증할 증인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케샤브 목사의 아내인 주누 아차리아(Junu Acharya) 사모는 “남편은 누구에게도 종교를 바꾸라고 강요하지 않았다”며 그의 결백을 강조했다.


그녀는 “정부의 조치는 네팔의 기독교 공동체가 신앙을 전파하는 것을 막으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케샤브 목사의 시련은 2020년 코로나19에 대한 영적 지침을 제공한 유튜브 영상으로부터 시작됐다.


그의 발언에 대한 잘못된 정보 때문에 그는 수 차례 체포와 기소를 당했으며, 그의 혐의를 뒷받침하는 실질적인 증거와 증언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유죄 판결을 받았다.


국제종교자유원탁회의(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Roundtable)와 미 국무부의 국제종교자유에 관한 2020년 보고서는 “케샤브 목사의 체포는 자의적이고 차별적”이라며 그의 사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인권단체인 ‘정의의소리’(Voice for Justice) 조셉 잔센(Joseph Jansen) 회장은 “케샤브 목사는 강요 없이 종교의 자유에 대한 권리를 행사했을 뿐”이라면서 네팔의 개종금지법 남용을 비판했다.


네팔의 기독교 공동체는 2018년부터 점점 더 많은 박해에 노출돼 있으며, 개종을 금지한 법은 종교나 신앙의 기본적인 자유를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에게는 영생으로 하시고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따르지 아니하고 불의를 따르는 자에게는 진노와 분노로 하시리라(롬 2:6-8)

네팔에서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한 목사님이 징역 1년형을 선고받았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집에 초대해 기도해준 사실 하나로 박해하는 네팔 정부의 어리석음을 주께서 보응하여 주시고 케샤브 목사님을 비롯하여 네팔에서 핍박당하는 주의 성도들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참고 복음을 전하며 선을 행하기를 그치지 않는 네팔 교회가 되게 하셔서 영광과 존귀의 주께서 영생으로 갚으실 그날을 맞이하게 하옵소서.


핍박이 거셀수록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믿음의 반석 위에 든든히 서가는 줄 믿습니다.


성령께서 네팔 교회의 남은 자들의 믿음을 주장하여 주시고 오히려 생명 다해 주를 위해 살기를 선포하는 제자들로 가득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가장 높은 곳에서부터 하나님의 영광을 열방에 비추는 네팔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2 Comments


Guest
Jan 29

주님의 권능이 네팔땅 가운데 임할찌어다

Like
Replying to

아멘아멘!

!ㅣ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