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2] 전면전 막 올랐나…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파괴 결정(종합)


네타냐후 "길고 어려운 전쟁에 진입" 무력분쟁 공식화

"하마스·이슬라믹지하드 등 군사·통치 역량 파괴 승인"

가자지구 고립·비무장화…중동전쟁 불쏘시개 될라 우려도


이스라엘이 자국을 기습공격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무장단체 이슬라믹 지하드를 겨냥한 공식적인 전쟁 진입을 선언했다.


로이터 통신과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안보 분야 장관들을 소집해 심야 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성명에서 "우리는 길고 어려운 전쟁에 진입하고 있다"며 "하마스의 치명적 공격 때문에 우리는 전쟁에 나설 수밖에 없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전쟁의) 첫 단계는 수시간 내에 우리 영토에 침투한 적병력 대부분이 말살되면서 끝난다"며 "이와 동시에 우리는 목적 달성까지 거리낌이나 중단 없이 계속될 공세를 개시했다"고 강조했다.


총리실은 하마스와 이슬라믹지하드의 군사·통치 역량을 파괴하기 위한 일련의 작전상 결정도 내려졌다면서 여기에는 가자지구에 대한 전력 공급 중단과 외부로부터의 연료 및 물품 전달 차단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군당국은 가자지구 내에 군사제한구역을 설치하는 계획도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텔레그램을 통해 "상황 평가에 의거해 가지자구 내 책임구역 전역을 군사제한구역으로 선언했다"면서 "군은 군사제한구역에 대한 진입은 금지된다는 점을 강조하며 일반 국민은 해당 지역에 들어가지 말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은 2007년과 2014년에도 각각 22일과 50일에 걸쳐 전쟁을 벌였으며, 이로 인해 팔레스타인인 3천500여명과 이스라엘인 70여명이 숨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선 하마스를 지원해 온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전쟁으로 분쟁이 번질 가능성을 우려하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실제, 이스라엘 현지에선 이슬람 수니파 종주국인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의 관계 정상화 움직임에 예민한 반응을 보여온 시아파 종주국 이란이 이른바 '중동 데탕트'를 무산시킬 목적으로 이번 공격을 배후 조종했을 것이란 의혹이 고개를 들고 있다.


(중략)


다만, 당장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충돌이 중동 전쟁의 도화선이 될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미 정부 고위 당국자는 이번 공격의 배후에 이란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란이 특정한 공격에 연계돼 있다는 어떤 징후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출처 : 연합뉴스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빌립보서 3:7~9)

이스라엘이 자국을 기습공격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무장단체 이슬라믹 지하드를 겨냥한 공식적인 전쟁 진입을 선언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자지구에 대한 전력 공급 중단과 외부로부터의 연료 및 물품 전달 차단이 진행될 상황입니다.


하나님, 이들이 유익하게 여기는 모든 거짓을 배설물처럼 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아직도 예수를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는 유대인들의 거짓된 율법과 예수를 선지자로만 아는 이슬람의 거짓을 파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논리로는 결코 해결될 수 없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유일한 해법은 오직 예슈아이십니다.


오직 예슈아로 인한 참된 의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하나되어 원래 한 아버지 아브라함의 아들이었던 이삭과 이스마엘의 화해가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신실한 교회로서만 이 일이 가능하오니 주여, 바로 이때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교회가 무너진 곳을 막아서며 생명 다해 주님 앞에 부르짖고 서로를 사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계교회가 함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위해 기도할 때, 이 마지막 시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져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전파되어 우리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하는 역사가 신속히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