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인도 북부, 몬순폭우 피해 눈덩이…어제 하루에만 25명 숨져


인도 북부지역에서 하루 동안 25명이 숨지는 등 몬순(우기) 폭우 피해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13일 일간 더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인도 매체들에 따르면 몬순 폭우로 히마찰프라데시, 우타라칸드, 펀자브, 하리아나, 우타르프라데시 등 북부 주(州)에서 산사태와 홍수 등 피해가 집중적으로 일어나 전날 하루 동안 최소 25명이 사망했다.


이로써 수일째 계속되는 몬순 폭우에 따른 이들 지역 전체 사망자 수는 116명으로 늘어났다.


특히 12일 발생한 사망자 25명 가운데 13명이 우타르프라데시 출신이다. 주정부 관계자는 사망자 13명 중 9명은 익사하고 나머지는 벼락, 뱀물림, 주택 붕괴 등으로 목숨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기상당국은 주 전체 58개 지역에 황색경보를 발령하고 13일에도 폭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몬순 폭우로 인한 사망자가 느는 가운데 현지 당국은 추가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구조와 대피 조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피해가 가장 심한 히마찰프라데시의 쿨루 지역에서 발이 묶여있던 약 2만5천명이 안전하게 대피했다고 수크빈데르 싱 수쿠 주총리가 밝혔다.


또 해발 4천200m가 넘는 라하울 및 스피티 지역에 위치한 찬드라탈 호수 부근 텐트촌에서 약 300명을 구조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고 주정부 관계자들은 말했다. 대부분이 관광객인 이들을 구조하기 위해 구조대원들은 4일 동안 찬드라탈 호수로 이어지는 도로 보수를 위해 영하의 날씨와 1m 깊이의 눈과 맞닥뜨려야 했기 때문이다.


히마찰프라데시 곳곳에는 홍수와 산사태로 집을 잃은 이들을 위한 구호 캠프도 속속 문을 열었다. 이 주에는 총 873개 도로가 여전히 막혀 있고 1천956개 변압기와 1천369개 상수도 장치가 제 기능을 못 하고 있다.


히마찰프라데시에는 교량과 주택들이 홍수에 휩쓸려 간 가운데 당국은 헬기를 구조활동에 투입했다. 또 펀자브와 하리아나, 우타라칸드의 거리가 침수돼 구조대원들이 고무보트를 타고 주택에 갇힌 사람들을 구조했다.


우타라칸드주에서는 산사태로 주요 고속도로들의 교통이 통제됐다. 주정부 관계자는 5명을 태운 승용차가 도로를 달리다가 미끄러져 인접한 강에 빠져 1명이 숨지고 두 명이 실종됐다고 전했다. 우타라칸드에선 또 14개 지역의 1천여개 마을과 도시들이 홍수로 대혼란을 겪으면서 12일까지 최소 11명이 숨졌다.


펀자브주에선 파탄코트 등의 지역에 홍수 경보가 발령됐고 구르다스푸르시(市) 소재 라비 강 주변 마을에 사는 주민 400여명이 군 병력에 의해 구조됐다. 또 가가르강이 3곳에서 범람하는 바람에 상루르 지역의 여러 마을이 물에 잠기기도 했다.


인접한 하리아나주에서는 암발라시(市)에서 12일 4구의 시신이 추가로 발견됨에 따라 폭우 관련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가 11명으로 늘어났다.


(후략)


출처 : 연합뉴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4)

주님,

전세계에서 들려오는 난리의 소식들과 재난,재해의 소식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인도에서 폭우로 인해 수많은 사망자가 나오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 폭우는 여기서 그치지않고,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고 하는 와중에 인도의 열약한 환경과 구조 시스템으로 인해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 인도의 고통받고 있는 영혼들을 기억해주시고 긍휼히 여겨주시어 이 폭우와 물난리가 속히 그치게 하여주시옵소서.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는 이들에게 사망의 소식들이 이제는 멈추고, 죽음보다 생명의 복음이 이들에게 먼저 닿아 영원한 구원의 기쁨을 누리는 자들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해 온 세상에 전파되리라고 하신 말씀대로 이루시어 인도민족이 이제는 영원하신 왕 예수님의 이름앞에 돌아오게 하시고, 더는 인도가 수많은 가짜 우상들을 섬기는 민족이 아닌 참 하나님 한분만을 섬기는 자들로 돌이켜주시옵소서!


말씀대로 반드시 이루실 주님, 이 마지막 때 모든 열방의 민족과 함께 인도 민족이 마라나타! 주예수여 오시옵소서! 를 외치는 강력한 민족으로 일어서는 것을 보게 하여주시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