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오늘의 기도] 인도 북동부서 부족 간 충돌로 큰 소요…"사망자 54명으로 증가"


인도 북동부에서 최근 며칠간 하층 부족 간 충돌이 계속되면서 관련 사망자 수가 54명으로 증가했다고 인도 PTI통신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중략)


인도 매체는 지난 며칠간 산발적으로 사망자 발생 소식을 전했으며 매체에 따라 누적 사망자 수는 한 자릿수에서 수십명까지 큰 차이를 보이는 상황이다.


사망자들은 주 인구의 60%가량을 차지하는 메이테이 부족과 다른 부족 주민 간 격렬한 충돌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는 군경의 발포로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중략)


이와 관련해 지난 3일 대규모 시위가 발생했고 유혈 폭력 사태로 번진 것이다.


현재 인도 정부는 하층 카스트 등 취약 계층에 대학교 입학, 공무원 채용, 토지 구매와 관련해 정원 할당 등 여러 혜택을 주고 있다.


카스트 분류에 포함되지 않는 최하층 달리트(불가촉천민)는 지정카스트(SC), 소수 민족은 ST로 지정돼 혜택을 받고 있다.


그런데 이번 법원 결정으로 메이테이 부족이 ST에 새롭게 대거 포함될 것으로 보이자 이미 ST에 편입됐던 이들이 불리한 상황에 처했다며 격렬하게 반발, 갈등이 폭발했다.


부족 간 충돌과 시위가 격렬해지면서 곳곳의 집과 차량이 불탔다. 시위대 일부는 경찰서에서 무기를 약탈하기도 했다.


(중략)


당국은 이어 군경에 극단적인 상황이 발생할 경우 발포하라는 명령도 내렸다. 아울러 소요가 심각한 지역의 주민 2만여명은 안전한 지역으로 옮겨졌다.


(중략)


인도에서는 1947년 독립 후 하층 카스트 지원 정책과 관련한 갈등이 끊이지 않았다.


실제로 2016년에는 인도 중층 카스트들이 하층 카스트에만 할당제를 적용하는 것에 반발해 격렬하게 시위를 벌였고 그 과정에서 30여명이 숨지기도 했다.


(후략)


출처: 연합뉴스


하나님이여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여 피 흘린 죄에서 나를 건지소서 내 혀가 주의 의를 높이 노래하리이다 주여 내 입술을 열어 주소서 내 입이 주를 찬송하여 전파하리이다(시51:14-15)

구원자가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 인도 북동부에서 최근 며칠간 부족 간 충돌이 계속 되면서 54명이 사망하였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오랜 세월 카스트제도로 인해 계급이 나뉘며 차별 받아온 인도 영혼들의 상처와 고통을 주께서 아십니다. 이들의 애통하고 가난한 마음 가운데 은혜를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땅을 덮고 있는 죄악들이 십자가 앞에 낱낱이 드러나게 하옵소서. 오랫동안 섬겨오던 가증한 우상들을 버리고 하나님 나라의 정의와 공의가 나타나 이제는 영원한 생명 되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오랜 시간 갈등하게 하고 피 흘리게 만든 모든 영적 결박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끊어지게 하옵소서. 이제는 억압으로부터 자유케 되고 하나님 나라의 자녀 된 권세를 회복하며 영원한 천국 소망으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마지막을 향하여 달려가는 이 때, 인도의 모든 민족이 연합된 군대로 함께 일어나 하나님보다 높아진 원수의 모든 추악한 이론과 사상을 끊어내며 진리의 말씀을 모든 열방 가운데 선포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모든 민족을 생명 되신 주께로 인도하며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신부된 교회로 일어나 주의 의를 높이고 예수의 이름만 찬송하게 하옵소서.


마라나타 아멘 주 예수여 속히 오시옵소서!

1 ความคิดเห็น


Guest
07 พ.ค. 2566

아멘!

ถูกใ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