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오늘의 기도] 인도서 폭력 사태로 기독교인 수십 명 사망 수천 명 피난


최근 인도에서 발생한 폭력 사태로 기독교인들 수십 명이 숨지고 수천 명이 집을 떠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자, 현지 교계가 “정부는 폭력을 규탄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냈다.  


마니푸르주에서 발생한 폭력 피해자의 대부분은 기독교인 쿠키족을 포함한 소수민족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도어는 “100개 이상의 교회가 불에 탔고, 가정과 성경대학을 포함해 기독교인 소유의 건물 300여 채가 추가로 파괴됐다”고 전했다.


오픈도어에 따르면, 현재 많은 실향민들이 현재 임시 수용소에서 생활 중이다.


보안상의 이유로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인도 오픈도어의 한 파트너는 “현지 상황이 ‘끔찍하다’”며 “우리는 인도 정부에 소수 기독교인들에 대한 이와 같은 폭력 행위를 공개적으로 규탄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했다.


그는 “사람들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두려워하며 대피 중이다. 그나마 아직 집이 파괴되지 않은 경우”라고 했다.


(중략)


이어 “힌두 민족주의 RSS 그룹(Rashtriya Swayamsewak Sangh) 회원들은 수 년 동안 메이테이를 급진화하려고 노력해 왔다”며 “지금 기독교인들은 집에서 도망치고 있다. 아이들, 여성들, 노인들이 있다. 그들은 기본적인 편의시설을 박탈당하고 심각한 충격을 받고 있다. 그들에게는 우리의 기도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벧전 1:3-4)

십자가에서 부활하사 모든 이들의 산 소망이 되신 주님,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님, 인도에서 우리 믿음의 형제들이 고난과 핍박에 거하고 있음을 봅니다. 거룩하신 은혜의 하나님, 이들 가운데 주님의 빛을 비춰 주옵소서.


가정과 삶의 터전을 잃은 인도 땅의 형제자매들을 위로하여 주사, 모든 믿는 자들의 산 소망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둠과 죽음을 꺾으신 승리의 영광을 이들 가운데 비춰 주옵소서.


썩어질 이 땅의 것을 소망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원한 생명과 하늘의 유업을 바라보며 주님 다시 오실 때 까지 믿음의 질주를 완수하는 인도 교회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인도 땅 가운데 있는 수많은 거짓 우상과 영적 음란을 깨뜨려 주옵소서. 거짓의 영에 눈이 가리어 진리를 보지 못하는 인도의 수많은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온 땅의 창조주 되사 모든 민족의 찬양을 받기 합당하신 우리 주 여호와를 예배하는 민족 되어 수많은 순교의 피 위에 세워진 인도 교회가 이제는 모든 민족과 열방을 향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주님 다시오심을 예비하며 온 민족의 어둠을 끊어내고 거룩한 생명의 빛을 비추는 인도 민족되게 하여 주옵소서!

3 Comments


Guest
May 14, 2023

아멘

Like

Guest
May 14, 2023

아멘

Like

kmok007
May 13, 2023

아멘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