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인도서 '불법' 이슬람 학교 철거 당국과 주민 충돌…"5명 사망"
인도에서 건설 중인 이슬람 학교가 불법이라며 철거에 나선 행정당국과 무슬림 주민 간 충돌이 발생, 최소한 5명이 숨지고 150여명이 부상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1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와 AP통신 등에 따르면 충돌은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북동쪽으로 270km 떨어진 우타라칸드주 할드와니 디스트릭트(행정단위)에서 지난 8일 일어났다.
주정부 당국은 이날 이슬람 학교 및 부속 기도시설이 당국의 허가 없이 건설되고 있다면서 불도저를 동원해 철거에 나섰다.
이에 분노한 무슬림 주민 수천 명이 경찰 측에 화염병과 돌을 던지며 항의했다.
일부 경찰차들은 불에 타기도 했다.
경찰은 사태가 심각해지자 실탄과 최루탄을 발사하며 진압에 나섰다고 경찰은 말했다.
사태는 경찰 약 4천명이 통제에 나서면서 진정됐다. 이 과정에서 인근 지역 경찰까지 동원됐다.
소셜미디어에는 힌두교 신자들이 반(反)무슬림 구호를 외치며 항의하는 무슬림들에게 돌을 던지는 장면이 포함된 영상도 올라왔다.
(중략)
이슬람 사원 파괴 과정에서 전국적으로 발생한 힌두교 신도와 무슬림간 충돌로 약 2천명이 사망했고, 사망자 대부분이 무슬림들이었다.
비판론자들과 인도 야권은 모디 총리 정부가 힌두 극우주의를 내세우면서 무슬림 등 소수 종교 신자들이 차별대우를 받게 됐다고 주장하지만 모디 정부는 이를 일축한다.
14억명의 인구로 세계 1위인 인도는 인구의 80%(약 10억명)가 힌두교 신자고 이어 14%(약 2억명)가 무슬림들이다.
출처 : 연합뉴스
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 한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 (롬15:5-6)
주님, 인도에서 무슬림과 힌두교 인들의 무력 충돌로 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다쳤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거짓된 신에게 속아 서로를 죽이고 공격하는 이들의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들의 구원자는 이슬람의 알라도, 힌두교의 수많은 신들도 아닌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이제는 인도의 무슬림들과 힌두교인들 사이의 모든 증오와 분쟁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다 사라지게 하시고, 이들이 한마음과 한 입으로 예수님을 찬송하게 하여 주옵소서!
인도의 수많은 우상들은 다 파하여지고, 예수 그리스도만 왕으로 임하여 주옵소서!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