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aniel 12:3

[오늘의 기도] 이집트 "하마스, 3단계 휴전안 긍정신호…곧 답변 있을 듯"


이집트가 '가자지구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안'에 대해 하마스(팔레스타인 무장정파)로부터 "긍정적인 신호”(positive signs)를 받았다고 밝혔다.

6일(현지시간) AFP 통신은 이집트 국영 알카헤라 뉴스가 고위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고 보도했다.


익명의 소식통은 "하마스 지도자들이 휴전 제안을 진지하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왔다"며 "하마스에서 앞으로 며칠 내 답변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백악관에서 긴급 회견을 열고 가자지구 전쟁에 있어 이스라엘이 '3단계'로 이뤄진 휴전안을 제안해왔다면서 이를 발표한 바 있다.


3단계 휴전안은 △6주간 완전 정전 및 이스라엘군의 모든 인구 밀집 지역 철수와 일부 인질(여성·노인·부상자) 교환 △생존 인질 모두 교환 및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철수 △가자지구 주요 재건 계획 실시 및 사망한 인질 시신 유가족 송환으로 이뤄져 있다.


하지만 협상안은 세부 사항에 대한 이견으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더구나 이 소식(하마스의 긍정적 신호)이 알려지기 전까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중재자 역할을 하고 있는 미국, 카타르, 이집트의 논의에서도 '돌파구 조짐'이 보이지 않고 있다는 말이 전해지기도 했다.


같은 날(6일) 미국과 영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등 17개국 정상은 공동성명을 통해 하마스는 물론 이스라엘에 '휴전안 수용'을 강조했다.


이들은 "우리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지도자들이 이 협상을 타결하는 데 필요한 최종 타협을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출처 : 뉴스1



오라 우리가 굽혀 경배하며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우리는 그가 기르시는 백성이며 그의 손이 돌보시는 양이기 때문이라 너희가 오늘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는 므리바에서와 같이 또 광야의 맛사에서 지냈던 날과 같이 너희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지어다 (시95:6-8)

아멘!

하나님 하마스에게 휴전 협상을 위한 이집트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국가의 노력과 촉구가 계속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번 전쟁의 중재자 역할을 하는 국가들의 도움으로 세부 협상안이 속히 진행되어 이 전쟁이 멈춰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을 지으셨고 지금도 하나님의 백성 삼으셔서 돌보아주시는 줄 믿습니다. 이제는 하마스가 우리의 목자 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청종하게 하여 주옵소서.


완악한 마음은 떠나가게 하여 주시고 순종함으로 하나님을 경배할 때 하나님께서 모든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가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과 기쁨의 복이 아랍과 이스라엘에 가득히 부어지게 하여 주옵소서

1 Comment


Guest
Jun 07

전쟁이 속히 그치게 하시고 예수그리스도 십자가 사랑으로 온전히 회복케 하소서!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