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aniel 12:3

[오늘의 기도] "이스라엘, 헤즈볼라와 전면전 땐 공격 다 못 막는다"…美 평가



이스라엘과 레바논 헤즈볼라 간 무력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전면전으로 확전되면 이스라엘이 헤즈볼라 공격을 다 막아내지 못할 거라는 평가가 나왔다.


20일(현지시각) CNN은 미국 관료들을 인용해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전면전이 발발할 경우 헤즈볼라 공격이 이스라엘의 아이언 돔 방공 시스템을 포함한 북부 방공망을 압도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행정부 고위 관료는 "최소 일부 아이언 돔 포대는 압도당할 것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스라엘도 이같이 평가하고 있다. 한 이스라엘 관료는 헤즈볼라가 정밀 유도 무기를 중심으로 대규모 공격에 나서면 아이언 돔으로 방어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중략)


이스라엘은 대규모 공격 가능성에 대비해 남부 쪽 군 자원을 이스라엘 북부로 이동시킬 계획이라고 미국 측에 설명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매우 위험한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하며 전면전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한 미국 관료는 "사전 경고 없이 무슨 일이 벌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 다른 관료는 "이렇게 오랜 기간 (현 수준으로) 전선을 유지한 것 자체가 기적"이라고 평가했다.


전면전으로 확대되면 하마스와 전쟁보다 훨씬 파괴적인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헤즈볼라는 하마스보다 기하급수적으로 크고 정교하며 파괴적인 로켓·미사일·드론을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 단거리 로켓이지만, 일부는 이스라엘 내부 깊숙한 곳까지 도달할 수 있다.


(중략)


이스라엘도 레바논 공격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헤즈볼라를 국경에서 10㎞ 떨어진 곳까지 밀어내 일종의 완충지대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스라엘 북부 주민들은 헤즈볼라 공격이 이어지면서 피란 중이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도 최근 중동 순방 중 만난 아랍 관료들에게 이스라엘이 레바논 내부를 공격할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지난 19일 북부사령부에서 작전 평가를 열어 "우린 지상과 공중에서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북부 상황을 바꾸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출처: 뉴시스



네 모든 자녀는 여호와의 교훈을 받을 것이니 네 자녀는 크게 평강할 것이며 너는 의로 설 것이며 학대가 네게서 멀어질 것인즉 네가 두려워 아니할 것이며 공포 그것도 너를 가까이 못할 것이라 (이사야 :13~14)

하나님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전면전으로 확전되면 이스라엘이 헤즈볼라 공격을 다 막아내지 못할 거라는 소식을 듣습니다.


이삭과 이스마엘 때부터 지금까지 끝없는 갈등 속에 고통하고 있는 이삭과 이스마엘의 후손들을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께서 너무나도 사랑하시는 이 두 민족을 하나님의 크신 팔을 펴 사 긍휼로 덮어주옵소서


이 두 민족 가운데 모든 갈등과 분열의 영, 전쟁의 공포와 사망의 영이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의 권세로 모두 떠나가게 하옵소서


죽음에 내몰려 공포로 가득한 영혼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상한 심령 가운데 놓여있는 자들 가운데 세상이 줄 수도 알 수도 없는 예수그리스도의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기도하는 지금 이 시간 성령 하나님 이스라엘과 레바논 가운데 충만히 임하여 주시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