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이스라엘, 시리아 공습 강화…'헤즈볼라와 전면전' 임박했나
"무기공장·방공망 등 겨냥…이란 혁명수비대·헤즈볼라 수십 명 사망"
친이란 성향의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와의 전면전 가능성을 시사해 온 이스라엘이 시리아 내 관련 군사시설과 이란제 무기 공급선 등을 겨냥한 폭격을 강화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은 지난 수년간 시리아에서 친이란 민병대 등을 폭격하는 등 비밀 군사작전을 지속해 왔다.
최대 적국인 이란의 주요 동맹인 데다 중동 반미·반이스라엘 무장세력 연합체 '저항의 축'에 속한 헤즈볼라가 이란에서 무기를 공급받는 핵심 경로여서다.
특히 작년 10월 7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공격해 가자지구에서 전쟁이 발발하고, 이에 동조한 헤즈볼라가 레바논과 국경을 맞댄 이스라엘 북부를 타격하면서 이런 작전은 더욱 활발해졌다.
(중략)
예컨대 이달 2일에는 시리아 북서부 알레포 인근 채석장이 이스라엘군의 공습 대상이 됐다.
복수의 소식통은 채석장 내에 숨겨진 헤즈볼라의 미사일 제조 공장이 파괴됐고 마침 이곳을 찾았던 IRGC 소속 고문 사이드 아브야르 등 18명이 숨졌다고 말했다. 그리고 지난 4월 주시리아 이란 영사관 폭격 이후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IRGC 당국자가 사망한 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중략)
시리아와 이스라엘 당국자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전면전에 앞서 헤즈볼라의 전력을 가능한 약화시키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가자지구에서 진행 중인 하마스와의 전쟁이 소강상태에 접어들면 레바논 남부의 헤즈볼라를 상대로 한 전면전이 시작될 가능성을 염두에 둔 움직임이라는 게 시리아 정부 당국자들의 시각이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스라엘-레바논 국경에서의 '매우 강한 조처'를 준비 중이라고 경고하는 등 이스라엘 당국자들도 헤즈볼라와의 확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지적했다.
헤즈볼라는 국경 너머에서 로켓 등을 쏘아 올리는 방식으로 지난 8개월여간 이스라엘 북부를 산발적으로 공격해 왔다. 이스라엘은 이에 대응해 공격 원점을 보복 폭격을 가했다.
이로 인해 이스라엘 북부에선 최소 6만 명의 주민이 피란을 떠났고, 레바논에선 300명 가까운 헤즈볼라 무장대원과 민간인 90명을 포함해 최소 462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된다고 AFP 통신은 전했다.
출처: 연합뉴스
야곱아 이스라엘아 이를 기억하라 너는 내 종이니라 내가 너를 지었으니 너는 내 종이니라 이스라엘아 너는 나의 잊음이 되지 아니하리라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 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 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음이니라 (이사야 44:21-22)
주님 이스라엘이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와의 전면전이 임박할 가능성이 있음을 듣습니다.
지난 8개월여간 이스라엘 북부를 공격해 온 헤즈볼라와 이에 대응한 이스라엘의 갈등은 수많은 이스라엘 주민의 피란과 레바논의 사상자를 낳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과 레바논과 시리아의 하나님, 주께서 이들을 지으셨사오니 하나님의 잊음이 되지 아니하고 모든 허물과 죄를 안개가 사라지는 것과 같이 도말하여 주시길 간구합니다.
서로를 향한 증오와 분노와 보복은 끝나고 주께 돌아오는 백성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께서 이들을 구속하셨으니, 이들의 인생을 돌이키사 이들의 눈과 마음을 어둠으로 가린 모든 것들이 사라지게 하여 주시고 영원하신 우리의 구원자 우리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는 백성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임박할 것만 같은 전면전을 막아주시고 화평케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길 원합니다. 전쟁에 가장 피해를 당하여 두려워하는 영혼들을 보호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시작되게 하여 주옵소서 서로를 증오하며 사망으로 이끄는 사단의 계략은 무너질지어다! 하나님의 권능으로 통치될지어다!
아멘
아멘 !!하나님의 선하신뜻을 알아 전쟁을 멈추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는 하나님의백성들이 되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무고한 수많은 하나님의백성들의 기도소리에 귀기울여주시고 이마지막때에 본인들의 이익보다는 하나님의 마음을 들여다볼수있는 지혜로운 주의백성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전쟁은 속히 종식될찌어다!! 전쟁을 가져와 서로 죽이고 상처내게하는 더러운 악한영은 이.팔에서 떠나갈찌어다!!!
주님, 자비의 손길로 이스라엘과 헤즈볼라의 전면전을 막아주시고!! 끈질긴 전쟁이 속히 종식되게 하시고!!!
오직 복음이 이팔 민족 가운데 닿아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