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기도] 예멘 반군 후티, 유엔 등 국제기구 직원 10여명 억류
이데일리 기사에 따르면 친이란 무장단체인 예멘 반군 ‘후티’가 국제기구에서 일하는 현지인 직원 10여명을 억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7일(현지시간) AP, 로이터 통신 등은 최근 유엔 산하 기관 직원 최소 9명이 후티에 억류됐다고 보도했다. 미국의 비영리단체 국제민주연구소(NDI) 직원 3명과 현지 인권단체 직원 3명, 세이브더칠드런 1명 등도 붙잡힌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는 “반군 장교들이 이들의 집과 사무실에 들이닥쳐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압수해갔다”고 보도했다.
후티는 1994년 예멘 북부에서 창설된 시아파 무장단체다. 후티는 지난해 11월부터 이스라엘과 전쟁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지원한다는 명분으로 홍해를 지나는 상선들을 공격하고 있다.
(중략)
미국은 다국적군을 규합해 예멘 내 반군 근거지를 공습하는 ‘번영의 수호자 작전’으로 대응하고 있다. 지난달 30일에도 미군은 영국군과 함께 전투기와 함정을 동원해 반군 장악 지역 13개 목표물을 공격했다.
출처: 이데일리
너희 하나님이 가라사대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이사야40:1)
아멘! 위로의 하나님, 이 시간 억류된 영혼들 가운데 찾아가 주셔서 그들을 위로하시고 생명 싸개로 덮으셔서 그들을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두려운 마음을 제하시고 그들 가운데 세상이 알 수도 없고 줄 수도 없는 평안을 성령님 허락하여 주셔서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상황을 주관하시고 통치하여 주셔서 하나님께서 살아계심을 깊이 깨닫게 하여주시고 위로의 하나님을 깊이 있게 만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이익에만 몰두하여 하나님께서 지으신 인생이, 생명이 얼마나 귀한지를 알지 못하는 자들 가운데 하나님께서 이 시간 성령으로 임하셔서 일하여 주시옵소서! 악한 자로 끝나지 않게 하시고 그들도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