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시리아 북부 시장 폭탄테러…"8명 숨지고 20여명 부상"


시리아 북부 튀르키예 접경지역에 위치한 한 시장에서 차량폭탄이 터졌다. 현지 구호·인권 단체들은 최소 7~8명이 숨지고 20명 이상이 다쳤다고 전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AFP·로이터통신과 영국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0시를 조금 넘긴 심야에 알레포주(州) 아자즈 마을의 한 시장에서 차량폭탄이 터졌다.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시장 한복판에서 차량폭탄이 터져 8명이 숨지고 23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현지 민간 구조대 '하얀 헬멧'은 이번 공격으로 어린이 2명을 포함해 최소 7명이 사망했으며 여러 명이 부상했다고 말했다.


(중략)


이번 공격을 자행했다고 밝힌 단체는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다.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한 아자즈는 친 튀르키예계 민병대인 '시리아 과도정부'의 본거지로 튀르키예 국경과 가깝고 병참선이 지나가 전략적 요충지로 꼽힌다.


아자즈 등 시리아 과도정부가 장악한 지역은 민간인을 겨냥한 폭탄 공격이 종종 일어나는 곳이다.


지난 2017년에는 아자즈 지역을 한때 장악했던 이슬람국가(IS)가 자행한 차량 폭탄 공격으로 40여명이 사망하기도 했다.


출처 : 연합뉴스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골3:15)

여전히 시리아의 내부 갈등으로 테러가 일어나고 무구한 민간인들이 희생당하는 소식을 듣습니다.


시리아의 아버지되신 주님, 멈추지 않는 내전과 테러로 자신의 나라임에도 두려움과 고통 가운데서 살아가는 시리아 민족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남겨진 가족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이들을 묶고 있는 사망권세가 예수님의 권능 앞에 끊어지게 하옵소서.


죽음을 이기신 예수님께서 시리아 민족을 끝까지 사랑하시고 주목하시는 줄 믿습니다.


주님의 일꾼들을 통하여 황폐한 땅처럼 보이는 이 땅 가운데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께서 찾아가셔서 생명의 열매가 맺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응답하지 않는 신 앞에 기도하고 금식하는 것이 아닌 오직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주시는 사랑으로 서로를 용납하고 그리스도의 평안이 이들의 몸과 마음을 주장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만으로 기뻐하며 주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민족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그 기쁨을 모든 아랍 민족 가운데 선포하는 아랍의 대제사장 민족으로 회복하고 일으켜 주옵소서!

2 comentários


Convidado:
02 de abr.

예수님께서 다메섹 도상에서 바울을 회심케 하셨던 것처럼 시리아의 후세들에게도 잃어버린 믿음과 사랑을 회복시켜 주옵소서!분열된 그들을 믿음과 사랑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상처입은 심령을 치유하여 주소서!

Curtir

Convidado:
02 de abr.

아멘 시리아의 평화의 왕으로 임하여 주소서!

Curtir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