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소말리아 수도 시장서 연쇄 폭발로 최소 10명 사망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한 노천시장에서 6일(현지시간) 잇따른 폭발로 최소 10명이 숨지고 20명 넘게 다쳤다고 현지 주민 등을 인용해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모가디슈의 가장 큰 시장인 바카라의 상인 하산 알리는 "시장 중심부의 네 곳에서 폭발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모가디슈 에르도안 병원의 간호사 3명은 폭발 현장에서 20명 이상의 부상자가 이송됐다고 전했다.


이날 폭발의 배후가 누구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알카에다와 연계된 무장단체 알샤바브가 수시로 자행하는 폭탄 테러와 유사하다고 로이터 통신은 덧붙였다.


아랍어로 '청년들'이라는 뜻을 가진 알샤바브는 이슬람법정연합(ICU)이라는 조직의 청년 분과로 출발해 2010년 테러 조직 알카에다에 충성을 맹세했다.


소말리아를 이슬람근본주의 국가로 바꾼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주로 남부와 중부에서 10여년 동안 무력을 행사하고 있다.


중앙 정부의 치안력이 약한 지방에서 은신처를 옮겨가며 정부와 군, 민간인에 대한 게릴라식 공격을 감행하지만 수도 모가디슈에서도 종종 준동한다.


지난달 16일에도 모가디슈에서 알샤바브의 자살폭탄 테러로 3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고 같은 달 10일에는 중부 벨레드웨이네에서 이륙 직후 기체 결함으로 인근 마을에 비상 착륙한 유엔 헬기를 나포해 6명을 억류하기도 했다.


출처: 연합뉴스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11:22~24)

모든 민족을 구원하길 원하시는 하나님, 소말리아 수도에서 잇따른 폭발로 최소 10명이 숨지고 20명 넘게 다쳤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폭발의 배후가 누구인지 확인되지 않았으나 소말리아 청년들 중심으로 이루어진 테러 조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님을 알지 못하고 수시로 자살 폭탄 테러를 일으키며 살아가는 청년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이슬람 근본주의 국가로 바꾼다는 목표를 내세우며 십 여 년 동안 무력이 가해지고 있는 소말리아 땅 가운데 주님의 나라를 선포하며 기도할 때, 구하고 믿는 대로 이 땅이 복음으로 변화될 줄 믿습니다.


이 땅의 청년들이 이슬람 근본주의 국가를 목표로 사는 것이 아니라 꿈과 환상으로 예수님을 만나게 하시고, 복음으로 변화를 받아 주를 위하여 살고 주를 위하여 죽는 청년세대로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소말리아 땅 가운데 거룩한 주님의 교회가 세워지고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민족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2 Comments


아멘 한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썩어 죽을때 많은 열매를 맺고 생명을 얻게 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어려운 전쟁터에서도 살아 역사하시는 주님의 군대가 일어서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이 환난 고통당하는 영혼들을 살펴주옵소서

Like

Guest
Feb 08

가난하고 가난한 이땅에 사망에 두려움으로

고통하게하는 악한 사탄을 멸하여 주옵소서

주여 저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