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박해받는 中 기독교,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30일


중국 공산당의 탄압으로 최근 몇 년간 중국 내 기독교인 수가 감소했을 것이라는 퓨리서치(Pew Research)의 최근 보고서에 대한 반박이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독구호(Global Christian Relief, 구 오픈도어)의 CEO 겸 대표인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는 지난 11월 19일(이하 현지시각) 폭스뉴스 디지털(Fox News Digital) 기고에서 “최근 발표된 퓨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기독교가 정체돼 있고 기독교 인구는 쇠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그러나 이는 매우 과장된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커리 대표는 “사실 전 세계의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돕는 우리들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기독교 공동체가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GCR의 내부 연구에 따르면, 퓨의 추정치는 1억 명 만큼 오차가 있을 수 있으나 실제로 중국의 기독교 인구 규모는 아무도 모른다”고 했다.


(중략)


커리 대표는 최근 CP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중국교회가 확실히 공격을 받고 있다”며 “시진핑 주석이 통제권을 확고히 한 이후로 교회는 점점 더 큰 압력을 받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 시나리오의 일부는 일반적으로 신앙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이지만, 특히 기독교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그 수가 중요하다”며 “중국의 기독교인 수는 1억에서 1억 2천만 명 사이로, 공산당원 약 9,800만 명보다 많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커리 대표는 “중국 정부는 교회를 분리하려고 시도하고 있다”며 “최근 당국으로부터 ‘교인 수를 100명씩 분리하라’고 강요를 받은, 중국의 500명 규모의 교회 지도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것은 그들이 큰 교회를 빼앗아 조각조각 나누려는 매우 흔한 관행이다. 중국 정부의 이러한 노력은 효과적으로 많은 교회들을 다시 지하로 몰아넣고 있다”고 했다.


그는 “중국 정부는 교회와 기독교를 분열시키고 교회 지도부를 공격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교회가 강하다고 생각하며,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고 믿는다”고 했다.


(후략)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하지 아니하리라 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벧후1:10-11)

중국교회와 함께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중국 공산당의 탄압으로 최근 몇 년간 중국 내 기독교인 수가 감소했을 것이라는 보고서가 있었지만, 사실 아무도 알 수 없고 오히려 압박 가운데서 성장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주님의 교회는 결코 무너지지 않습니다. 중국 정부가 계속해서 기독교를 분열시키고 교회를 공격하지만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날마다 승리하는 줄 믿습니다.


주님, 중국교회 성도들 가운데 주님의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결국 승리의 그 날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허락하실 예수님을 의지하며 승리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교회를 향한 핍박을 멈추지 않고 있는 중국 정부이지만, 오히려 고난을 통해 더욱 성장하며 인내하고 단련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마지막 시대에 주님의 지상명령을 따라 복음 들고 땅끝까지 전진하는 군대가 중국에서 일어나게 될 줄 믿습니다.


그 비전을 가지고 주님의 나라를 위해 끝까지 달려가는 중국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열방에 선포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2 Comments


Guest
Nov 29, 2023

아멘~!!!

Like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미가 4:2

아멘 중국교회 박해를 견디며 여호와의 길을 걷고 있는 저들의 강력한 믿음이 죽음보다 강한 아버지의 사랑으로 끝까지 서쪽으로 나아갈 저들의 길에 소수민족이 함께 나아갈것 입니다 여호와의 길을 가르쳐 함께나갈 중국 교회 일어날것을 믿음으로 선포합니다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