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라오스 성도, 박해로 집 잃고 반 년여 떠돌면서도 예배·전도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라오스 남부의 한 마을에서 기독교인 열 가정의 주택들이 지난해 8개월 동안 마을 주민들에 의해 한 채씩 차례로 파괴됐다.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이 기독교인 가족들이 교회 모임을 위해 사용하던 건물도 파괴됐고, 강대상은 이 가족들이 순교자의소리에서 받은 성경과 함께 불탔다”며 “이들은 마을을 떠나 6개월 이상 떠돌아다녀야 했지만, 믿음을 버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폴리 대표는 그 열 가정 모두 기독교인지 된 지 5년이 채 되지 않았고, 그 마을에서 유일한 기독교인이었다고 했다. 그녀는 “그들이 살았던 작은 마을은 자동차나 외국 선교사들이 접근할 수 없는 곳이지만, 일반 라오스 사람들은 마을을 오갈 수 있었다. 그런 평범한 라오스 기독교인들을 통해 마을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됐다. 1994년 라오스 기독교인은 400명이었는데, 2020년에는 25만 명이 넘었고, 현재는 4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렇게 기독교인 인구가 급증하면서 라오스 기독교인들, 특히 위에 언급된 열 가정처럼 외딴 마을에서 홀로 믿는 기독교인들이 어려움을 당하게 된 것이다.


현숙 폴리 대표는 “그 마을 부족민 대부분이 특정한 물체에 정령이 깃들여져 있다고 믿고, 그 정령을 숭배한다. 또 그들은 세상을 떠난 아버지나 어머니 같은 조상을 숭배한다. 그들은 마을에서 어떤 가족이 기독교인이 되면 그 지역의 정령들이 노해 다른 주민들이 병에 걸리는 등의 일을 경험한다고 주장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독교인 가족이 믿음을 부인하거나 마을을 떠나야 한다고 믿고 있다”고 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열 가정이 기독교인이 된 후 믿음을 부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을 주민들이 교회 건물과 그들의 집을 한 채씩 파괴했다고 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이 기독교인 열 가정은 지난해 마을을 떠났고, 들판이나 정글 같은 곳에서 계속 정착할 곳을 찾고 있다. 그녀는 “그들은 그렇게 정처없이 떠도는 중에도 여전히 하나님을 예배하고 있고, 만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이제 함께 예배드리는 사람들은 그 지역 전역에서 100명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그들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계속 예수님을 믿고 있다”고 했다.


(중략)


그녀는 라오스 기독교인에 대한 이 같은 박해가 빈번하지만, 이들이 박해자들에 대해 공통적으로 보이는 반응은 용서라고 말했다. 그녀는 “그들은 박해자들에게 화를 내지 않는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말씀하셨듯이, 박해자들은 자기들이 무슨 일을 저지르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은 자신들을 핍박하는 사람들이 예수님도 모르고 마음에 복음의 빛이 없는 죄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가족들은 박해자들에게 전혀 화를 내지 않았고, 지금도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했다.


또 “라오스 성도들이 고통을 당해도 믿음을 저버리지 않는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믿음을 강하게 단련하셔서 장차 시련을 견딜 수 있게 하시고 또 자신들처럼 핍박받는 이들을 격려할 수 있게 하시려고 이런 일들을 허락하신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후략)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가 받는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 (고후1:4-5)

하나님, 고난과 핍박 속에서도 오직 믿음으로 일어나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라오스 교회의 소식을 듣습니다.


주께서 남기신 고난을 감당함으로 머리 둘 곳도 없이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지친 마음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도록 위로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환난 중에서도 주께서 주시는 위로로 말미암아 또 한 걸음 나아가는 라오스 교회를 통하여, 주께서 또 다른 환난 중에 있는 이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실 줄 믿습니다.


또한 어디를 가든지, 누구를 만나던지 복음을 증거하는 라오스 교회가 이제는 라오스를 넘어 모든 민족 가운데 전진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라오스 교회를 통해 열방 중의 환난 당한 자들이 그리스도의 위로를 충만히 받게 하여 주시고, 모든 민족 중에 어린양 예수님의 십자가의 길을 따르는 허다한 주의 제자들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2 Comments


Guest
Mar 03

라오스 주님 의 거룩한 진정한. 예배자들에게 복을주옵소서 저들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지키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Like

Guest
Mar 01

사랑의 주님! 라오스 남부 오지 소수민족이 집단 거주하는 한마을에서 발생한 기독교 탄압과 핍박소식을 듣습니다. 지난해 저들과 함께 예배하고 함께 숙식하며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교회부흥을 소망하였었는데...주님! 이시간 고난으로 힘든시간을 보내고있는 이들의 손을 한분한분 꼭 붙들어 주시고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어떠한 핍박과 환난속에서도 주님손을 꼭 붙들고 끝가지 견디고 이기게 하옵소서. 저들을 통하여 온 라오스가 부흥되게 하옵소서. 그렇게 저들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