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라마단에도 결국 유혈충돌… 동예루살렘서 팔 소년 총격 사망


이슬람 금식성월 라마단이 시작된 지 하루 만에 이스라엘이 점령 중인 동예루살렘에서 유혈 충돌이 발생, 12살 팔레스타인 소년이 총에 맞아 숨지는 일이 벌어졌다.


12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국경 경찰은 이날 동예루살렘 슈아팟 난민촌에서 주민과 경찰이 충돌했고 진압 과정에서 총기가 사용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성명을 통해 "오늘 밤 벌어진 폭력적 소요에서 국경 경찰은 그들 쪽으로 불꽃을 쏘아대 위험을 초래한 용의자 쪽으로 한 발의 총탄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불꽃을 쏘던 팔레스타인 12세 소년 라미 함단 알-할훌리가 총에 맞은 뒤 체포돼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라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라마단이 전날 시작된 이후 동예루살렘에서 이스라엘 측의 총격에 팔레스타인인 사망자가 발생한 건 이번이 첫 사례다.


슈아팟 난민촌은 이스라엘에 점령된 동예루살렘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 관할 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지구를 가르는 분리 장벽에 맞닿아 있는 지역으로 이스라엘 국경 경찰이 배치돼 있던 상황이었다.


이스라엘 측은 라마단 시작에 맞춰 유대교와 이슬람교, 기독교의 성지들이 밀집해 있는 동예루살렘 구시가지에도 경찰 수백명을 추가로 배치했다.


이러한 가운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본거지인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중략)


양측의 입장이 평행선을 그리는 가운데 미국과 주변국들은 라마단 기간 중에라도 휴전 합의가 성사될 수 있도록 설득 작업을 계속하며 협상의 불씨를 살리려고 노력 중이지만 성과가 미미한 실정이다.


마제드 알안사리 카타르 외무부 대변인은 12일 언론 브리핑에서 "슬프게도 현재로서는 어떤 시간표도 내놓을 수가 없다. 현장의 상황이 매우 복잡하다. 우리는 합의에 근접하지 않은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입장차가 좁혀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희망을 지닌 채 가까운 미래에 합의가 성사될 수 있도록 계속 압박 중이다"라고 전했다.


출처 : 연합뉴스


우리가 환난 당하는 것도 너희가 위로와 구원을 받게 하려는 것이요 우리가 위로를 받는 것도 너희가 위로를 받게 하려는 것이니 이 위로가 너희 속에 역사하여 우리가 받는 것 같은 고난을 너희도 견디게 하느니라 너희를 위한 우리의 소망이 견고함은 너희가 고난에 참여하는 자가 된 것 같이 위로에도 그러할 줄을 앎이라 (고후 13:6-7)

모든 민족의 하나님 아버지, 20억 인구가 금식하며 기도하는 라마단이 시작되었고 많은 무슬림들이 진리를 모른 채 죽어가는 유혈충돌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점령 중인 동예루살렘에서도 유혈 충돌이 발생했고 12살 팔레스타인 소년이 총에 맞아 숨졌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라마단 이전에 수감자 석방에 대한 합의 협상이 실패하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본거지인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환난 속 신음 소리를 들으시는 하나님, 이들이 이 환난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찾게 하시고 구원을 받게 하소서.


라마단 기간 계속해서 유혈 충돌과 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에 참된 평화와 참된 진리를 찾는 갈급한 영혼들을 만나 주시고 참 소망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라마단 기간 동안 한국교회가 함께 연대하여 기도할 때 많은 무슬림들이 예수님께로 돌아오는 역사를 함께 보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