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오늘의 기도] 나이지리아서 또 납치 사건…마을 주민 61명 피랍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북부에서 또다시 무더기 납치 사건이 발생했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 북부 카두나주 카주루 지역 부다 마을에서 무장세력이 여성 32명과 남성 29명 등 주민 61명을 납치했다.


이로써 이달 들어서만 나이지리아 북부에서 네 번째 대규모 납치 사건이 벌어졌다.


지난 9일 소코투주 바쿠소 마을 학교 기숙사에 무장세력이 침입해 어린이 15명을 납치했고, 지난 7일에는 카두나주 쿠리가 마을 공립학교 학생 최소 287명이 무장세력에 끌려갔다. 지난주에도 보르노주에서 여성과 어린이 200여명이 납치됐다.


군경이 현지에 투입돼 수색 중이지만 아직 구출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다.


납치 배후를 자처한 세력은 나타나지 않았다. 나이지리아 북부에서는 '반디트'로 불리는 현지 무장단체의 몸값을 노린 민간인 공격이나 납치가 빈번하다.


피해자들은 몸값을 지불한 뒤 대부분 풀려나지만 몸값을 내지 못해 계속 잡혀 있거나 살해당하는 경우도 있다.


(후략)


출처 : 연합뉴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5:24)

주님, 나이지리아에서 또 다시 대규모 납치사건이 발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벌써 이번 한 달 새에만 나이지리아에서 500여 명의 사람들이 무장단체에 의해 피랍되었습니다.


나이지리아의 구원자가 되시는 주님, 계속해서 발생하는 납치로 인해 불안함 속에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나이지리아의 영혼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옵소서.


또한 납치를 당한 사람들이 속히 돌아오게 하시고, 슬퍼하고 있는 이들의 가족들 가운데 찾아가주셔서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나이지리아를 사랑하사, 이들을 위해 아들을 이 땅에 보내주신 하나님을 믿음으로 나이지리아가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게 하시고, 이 모든 어둠의 일이 끊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 가운데 더 빨리 주의 복음이 증거되기 원합니다.


예수님을 알지 못해 죄와 사망의 그늘에 앉아 있는 나이지리아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