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印 여객열차 탈선 후 맞은편 열차와 충돌…"사망자 최소 207명"(종합2보)

최종 수정일: 2023년 6월 4일


인도 동북부 오디샤주(州)에서 2일(현지시간) 저녁 여객열차가 탈선하고 맞은편에서 달리던 다른 여객열차가 이에 충돌하면서 최소 207명이 숨지고 900명이 다치는 참사가 일어났다.


(중략)


아미타브 샤르마 철도부 대변인은 사고 열차 중 한 대의 객차 10∼12량이 먼저 탈선하면서 일부 파편이 인접한 선로로 떨어졌고, 해당 선로를 이용해 반대편에서 오던 다른 여객 열차가 이 파편에 부딪혔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두 번째 열차의 객차 3량도 탈선했다.


(중략)


당국은 이 사고로 현재까지 최소 207명이 숨지고 900명 넘게 부상한 것으로 파악했다. 하지만 아직 수백명이 객차 안에 갇혀 있고 구조·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어서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중략)


사고 현장에 있었다는 한 목격자는 로이터에 "주변에 피와 부러진 팔다리가 보였고 사람들이 죽어갔다"고 말했다.


한 남성 생존자는 "(충돌로 열차 내부 사람들이) 마구 얽혀 내 위로 10명에서 15명이 쌓였다. 나는 맨 아래 바닥에 깔렸다"며 "나는 손과 목을 다쳤지만, 열차에서 빠져나오자 주변에 다리를 잃는 등 크게 다친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고 BBC에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후략)


출처: 연합뉴스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의 길을 따라가며 그를 경외할지니라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고 다른 신들을 따라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면 내가 너희에게 증거하노니 너희가 반드시 멸망할 것이라(신8:6,19)

하나님, 인도에 여객열차가 맞은편에서 달리던 다른 여객열차와 충돌하면서 최소 207명이 숨지고 900명이 다친 상황 가운데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습니다.


인도에 하나님의 위로가 부어지길 원합니다. 비록 상황은 죽음의 그늘이 이 땅을 뒤 덮인 것 같을지라도 피난처 되시고 위로자가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아무것도 붙잡을 것이 없고 세상의 소망을 잃어버린 것 같은 지금, 하나님께서 이들의 소망이 되어주시고 가족을 잃은 자들의 아버지가 되시며 사라지지 않는 영원한 천국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인도의 영혼들이 더 이상 거짓된 우상을 섬기며 자신을 사망 가운데 몰고 가지 않도록 진리의 빛을 비추어 주시고 구원하여 주옵소서.


이 땅을 덮고 있는 모든 죽음의 권세가 예수의 이름으로 끊어지고 오직 주만이 왕으로 좌정 하사 생명의 말씀의 법으로 이 땅을 다스려 주옵소서.


이제는 인도 민족이 여호와 하나님을 기억하여 경외함으로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시고 기쁨으로 십자가의 길을 따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인도에 거룩한 옷을 입은 새벽이슬 같은 주의 교회들이 일어나 모든 열방을 제자 삼으며 하나님의 마지막 언약을 성취하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