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aniel 12:3

[선교지 소식] 印북부 우타라칸드 히말라야 지역 산불 7개월째…6명 사망

최종 수정일: 5월 7일


인도 북부 히말라야 산맥 지역인 우타라칸드주에서 지난해 11월 발생한 산불이 7개월째 이어지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다.


6일(현지시간) 인도 매체에 따르면 산림당국은 작년 11월 1일 우타라칸드에서 첫 산불 신고가 이뤄진 후 지금까지 약 910건의 신고가 접수됐다고 말했다. 현재 피해 면적은 1천144ha(11.44㎢)에 이른다.


인명피해도 잇따라 발생했다. 이달 들어 5명이 사망하는 등 지금까지 6명이 숨졌다. 알모라 지역의 한 송진공장 부근에서 28세 여성이 산불을 끄다가 화상을 입고 입원했다가 지난 4일 사망했다.


지난 주에는 이 여성의 남편과 다른 2명도 같은 송진공장 부근에서 산불을 진화하려다가 목숨을 잃었다.


(중략)


일부 지역에서 강풍 등으로 산불이 확산하면서 인도 공군 헬기도 진화 작업에 투입됐다.


산림당국 관계자는 주민들이 농사를 위해 밭에 놓은 불이 산으로 번지는 등 주로 사람들의 활동에서 산불이 비롯되고 있다면서 몬순(우기·6∼9월) 이전 메마른 날씨도 산불 진화를 어렵게 하는 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출처: 연합뉴스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시 51:17)

주님, 인도 북부에 산불이 7개월째 계속되며 인명피해가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모든 만물의 주관자 되신 하나님, 인도 땅에 산불이 속히 진화되고 새 생명이 다시 돋아나기를 간구합니다. 주님의 말씀 한마디로 이 땅에 모든 것을 잠잠하게 하시고 인도 영혼들의 마음과 삶을 회복시켜 주옵소서.


또한, 한 없는 은혜와 사랑을 주시며 우리를 돌보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붙드는 인도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상한 심령과 애통하는 마음을 이들에게 부어 주셔서 우상을 버리고 주님께 돌이키는 믿음의 전환점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의지하길 결단했을 때 성령님께서 죄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그리하여 인도의 100만 대군이 일어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자신을 드리며 예배하는 인도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영적 전쟁을 승리하는 민족되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