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中 정부, 지하교인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 약속


지난달 중국 광둥성(Guangdong Province)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국’(Guangzhou Municipal Ethnic and Religious Affairs Bureau)은 지하 기독교 활동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긴 “불법 종교 활동 신고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한 여성이 은밀하게 기독교 활동을 하는 한 남성을 공안국에 신고하는 과정이 담겼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광둥성 당국은 몇 해 전부터 시민들에게 지하 기독교 활동을 신고하라고 촉구해 왔고, 불법 종교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조사하는 데 도움을 준 시민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정책을 2019년부터 펼쳐 왔다”며 “외국 기독교 단체와 관련된 종교 활동을 신고하는 경우에는 포상금 액수가 더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중략)


영상에서 한 여성이 이 활동을 지켜본 뒤 이를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국’에 신고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그 여성은 포상금을 받고 난 뒤에 미소를 지으며, 그것이 자신의 관계를 위한 자금이라고 말한다. 이는 특히 데이트 비용으로 쓰기 위해 모아 놓은 돈을 뜻한다”고 했다.


영상에는 종교 사무국 직원이 직접 출연해 불법 종교 활동이 의심스러운 경우에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나 우편으로 신고하면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는 장면이 담겼다.


‘광저우시 민족종교사무국’에서 발표한 “불법 종교 활동을 신고한 대중에 대한 포상 조치”에 따르면, 종교적 극단주의, 국가 안보 위협, 테러 활동 가담, 사회 질서 교란, 무허가 종교 활동 장소 설립, 무단 종교 교육 및 훈련 행위 등과 관련된 활동을 신고하는 경우 포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중략)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정책이 정부가 원하는 만큼 효과적이었다면 왜 굳이 광고를 하겠는가? 저는 중국 정부가 이 정책으로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거두지 못한 까닭이, 기독교 활동이 중국의 국가 안보나 문화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일반 대중이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포상금을 준다고 해서 시민들이 기독교인 이웃을 범죄자로 취급하게 할 수는 없다”고 했다.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니 이는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이심이라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행17:24-25, 30-31)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모든 만물로 오직 하나님만 찬양받기 합당하십니다.


하나님 중국 정부가 무신론이라는 이념 아래 국가를 통치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종교를 갖고자 하는 사람에게든 하나님을 믿고자 하는 사람에게든 그 길을 법으로 막아서고 있습니다.


특히 기독교에 대한 신고를 할 시 더 많은 포상금을 줄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종교활동에 대한 신고를 반드시 하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포를 신고하며 얻은 포상금으로 자신의 이익을 취하며 서로 감시하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주님, 인간의 사상을 유지하기 위해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을 찾지 못하게 두려움을 주는 이들의 죄가 떠나가게 하여 주십시오.


천지의 주재가 되시고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알게 하여주십시오. 모든 호흡과 생명이 다 주님께 속했습니다.


그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여주시고, 깨달아도 거부하는 이들의 마음을 인도하여 주셔서 그동안 하나님을 대적했던 죄를 회개하게 하여 주십시오.


이젠 주님께 마음을 돌이켜 많은 이들이 보좌 앞으로 달려갈 수 있도록 돕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오늘도 이들에게 다시 기회를 주시고 십자가 사랑을 동일하게 허락하신 하나님을 보게 하여 주십시오.


또한 갈급한 심령으로 하나님을 더듬어 찾는 이들에게 나타나 주시고, 우리에게 참 소망이 되어주시고

세상이 줄 수 없는 기쁨을 주시는 우리의 주인, 예수그리스도를 볼 수 있도록 성령님 역사하여 주십시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