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늘의 기도] 中 안후이성서 교회 지도자 5명 급습·체포당해

최종 수정일: 2023년 12월 28일


중국 중부 안후이성의 한 교회 장로가 자택에서 6세 딸이 보는 앞에서 경찰에 의해 강제로 연행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기독교 인권단체는 그가 조작된 ‘사기’ 혐의로 구금돼 있다며 석방을 촉구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지난 11월 새벽, 간취안(Ganquan) 교회 장로인 딩중푸는 자택을 급습한 경찰 5명에 의해 강제로 구금돼 심문을 받았고, 그의 아내인 게윈샤와 어린 딸이 있는 아파트도 수색당했다. 한 기독교 단체에 따르면, 간취안 교회의 지도부 4명도 같은 혐의로 체포당했다.


현재 사기 혐의로 구금돼 있는 딩의 가족은 경찰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있다. 지난 1일, 경찰은 게윈샤를 불러 그녀의 남편이 사기 혐의로 형사 구금돼 있다고 말했지만, 그들이 조사 중임을 인정하는 어떠한 서류 사본도 보여 주지 않았다.


미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인권단체 ‘차이나에이드’(ChinaAid)의 밥 푸 대표는 딩의 송환을 촉구하며, 중국에서 가정교회뿐만 아니라 국가의 승인을 받은 교회의 지도자들에 대한 ‘사기 혐의’ 단속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푸 목사는 AP통신에 “많은 기독교인들이 사기라는 조작된 혐의로 가혹한 박해를 받았다”고 말했다.


약 400~500명이 출석하는 간취안 교회는 지난 10년 동안 정부의 압력으로 여러 차례 예배 장소를 이전해야 했다. 교인들은 건물을 매입하기 위해 헌금을 모았지만, 경찰은 계속해서 종교 모임을 금지했다.


중국에서는 외세로 간주되는 종교들, 특히 기독교, 이슬람교, 티베트 불교 등이 극심한 박해를 받고 있다.


중국 정부는 기독교 예배를 공식 등록된 교회에서만 부분적으로 허용해 왔다. 그러나 많은 교인들은 국가의 간섭을 피해 가정 교회를 선택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중국 정부는 가정교회를 집중 단속해 왔다.


(중략)


푸 목사는 성명에서 “우리는 공산당 정권이 국가가 승인한 교회를 대하는 방식에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이전에는 공산당에 대한 유일한 충성을 요구했지만, 20차 전국 당대회 이후에는 시진핑에 동조하는 것으로 강조점을 전환했다”고 밝혔다.


푸는 “그들의 목표는 ‘사회주의 친화적인’ 교회를 양성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교회를 말살하는 것”이라며 “중국이 세계 무대에서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국제 사회는 이러한 추세와 사태를 인식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중략)


또한 “독립교회든 삼자애국운동에 속한 교회든 상관없이, 많은 교회들이 감시를 받고 폐쇄되고 있다. 18세 미만이 교회에 참석하는 것은 여전히 불법”이라며 “교회가 너무 커지거나, 정치적이거나, 외국 손님을 초대할 경우에만 위협으로 여겨진다는 과거의 개념은 더 이상 신뢰할 수 없는 지침”이라고 밝혔다.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그들에게 주었사오매 세상이 그들을 미워하였사오니 이는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으로 인함이니이다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다만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요17:14-17)

중국 안후이성의 한 교회의 딩중푸 장로가 사기 혐의로 경찰에 의해 강제로 연행되었습니다.


딩중푸 장로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가정교회뿐만 아니라 교회의 지도자들과 많은 기독교인들이 사기라는 조작된 혐의로 가혹한 박해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주님, 세상에 속하지 않고 예수님의 이름을 믿으며 신앙을 지키는 중국교회 성도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정부의 압력으로 마음 편히 예배할 수 없고, 감시받고 억압받는 저들의 억울함과 고통을 주님만이 아십니다.


주님, 계속해서 가해지는 정부의 압박과 박해 속에서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시고 악에 빠지지 않고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중국교회 성도들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 끝날까지 함께하시며 지금도 우리를 위해 기도하시는 주님을 신뢰하며 끝까지 예수님의 이름 붙잡는 중국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두려움 속에서도 예배하며 말씀을 사모하는 중국의 가정교회들을 지켜 보호하여 주시고, 또한 강하고 담대하게 이웃과 열방에 복음을 전하는 교회로 일어나게 하옵소서.


마지막 시대 모든 핍박과 박해를 이겨내고 세상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거룩한 중국교회 되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