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지 소식] 친이란 민병대, 시리아 美기지 공습…쿠르드대원 7명 사망


이라크의 친이란 민병대가 시리아의 미군 주둔 기지를 공습해 이곳에 있던 쿠르드족 반군 대원들이 숨졌다고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가 5일(현지시간) 밝혔다.


시리아인권관측소에 따르면 이라크 이슬람저항군(IRI)은 전날 밤부터 이날 새벽까지 시리아 동부 알오마르 유전 기지에 무인기(드론)를 동원해 공습을 가했다.


이 공격으로 미군과 함께 주둔하던 쿠르드족 민병대 시리아민주군(SDF) 소속 대원 7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은 이란과 우호적인 시리아 정부에 대항하는 쿠르드족 반군을 지원하고 있다.


시리아인권관측소는 "미군의 공격을 받은 친이란 민병대가 초기 대응으로 미군 기지를 겨눈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군은 이날 오전 예멘에 있는 후티 반군의 순항미사일 1기를 타격하는 등 사흘 연속 친이란 무장세력을 공격하고 있다.


미군은 전날에도 영국과 함께 예멘에 있는 후티 반군의 무기 저장 시설, 미사일 시스템·발사대, 방공시스템 등을 공습했다.


출처 : 연합뉴스


어떤 백부장의 사랑하는 종이 병들어 죽게 되었더니 예수의 소문을 듣고 유대인의 장로 몇 사람을 예수께 보내어 오셔서 그 종을 구해 주시기를 청한지라
예수께서 들으시고 그를 놀랍게 여겨 돌이키사 따르는 무리에게 이르시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에서도 이만한 믿음은 만나보지 못하였노라 하시더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가서 보고 들은 것을 요한에게 알리되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귀먹은 사람이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눅 7:2-3,9,22)

홀로 위대하시며 모든 것을 할 수 있으신 여호와 하나님, 우리 가운데 구원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친이란 민병대와 미군이 끊임없이 서로를 공습하여 쿠르드 민병대에서 7명이 사망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민족들의 분쟁으로 인해 쿠르드 민병대 외에도 많은 생명들이 다치거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 이 모든 분쟁을 자신의 민족의 유익과 보복을 위해 행한다고 하지만 결국 헛되고 헛됨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주여 민족들을 돌이키시고 오직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민족들로 불러주십시오. 예수님을 통해 우리 가운데 보여주신 하나님 나라를 위해 달려가는 주의 백성으로 세워 주옵소서.


특별히 쿠르드 민족 올려드립니다.


모든 분쟁 가운데서 이 민족을 건지시고, 이어지는 보복으로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 붙들어 주옵소서.


복음의 능력으로 이 민족을 주께 이끌어 주옵소서.


믿음으로 예수의 이름을 선포하며 이 민족들을 위해 애통함으로 부르짖는 세계교회 기도로 연대하게 하옵소서!

WEB

갭 무브먼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