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선교지 소식] 예멘 정부군, 알카에다 점령 주요 거점들 탈환 성공


예멘 정부군 부대들이 남부 아비얀주에서 수행한 군사 작전으로 알카에다 무장세력들이 점령하고 있던 주요 전략적 지점들을 탈환하는 데 성공했다고 정부군의 한 소식통이 14일(현지시간) 신화통신에게 전했다.


익명의 이 예멘 정부 관리는 지난 24시간 동안에 예멘 정부군이 자난 협곡 일대를 점령했고 그 주변의 산악 지대도 거의 점령했다고 밝혔다.


(중략)


며칠 동안에 걸친 충돌과 격전 끝에 정부군은 지뢰를 비롯한 다른 부비 트랩들을 제거하고 통과해서 포위된 반군을 소탕하고 그 지역을 점령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올 봄 일부 반군들과 포로교환까지 하며 일시적으로 전투에 소강상태를 보였던 예멘 정부군은 7월부터 알카에다 '아라비아 반도 부대' ( AQAP)를 몰아내기로 작정하고, 그 목표를 위해서 알카에다의 은신처인 산악지대를 주로 공략해왔다.


이 산악지대는 아비얀주와 샤브와, 바이다 주를 연결하는 광활한 험지로 그 동안 알카에다 군이 손쉽게 잠복, 점령하고 있었다.


그 동안 예멘에서는 장기간 계속되는 내전과 권력 진공 상태로 인해 AQAP부대가 크게 번성하고 커졌으며 예멘 국내 뿐 아니라 주변 국가들에게도 심각한 안보 위협이 되어왔다고 신화통신은 보도했다.


출처 : 뉴시스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가르치시고 내 원수를 생각하셔서 평탄한 길로 나를 인도하소서
내 생명을 내 대적에게 맡기지 마소서 위증자와 악을 토하는 자가 일어나 나를 치려 함이니이다
내가 산 자들의 땅에서 여호와의 선하심을 보게 될 줄 확실히 믿었도다 (시27:11-13)

주님, 알카에다 무장세력들이 지배하던 예멘의 거점들을 정부군이 탈환하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8년간 이어져 온 내전으로 인해 37만 명 이상이 사망한 예멘에서 포로를 구출해 내고 거점들을 탈환해오는 것이 세상에 기쁜 소식으로 전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예멘 민족이 주의 영원한 복을 얻게 되었다는 생명의 소식이 가득해지길 원합니다.


같은 종교 아래서 평화의 종교라는 거짓말로 사망의 올무 가운데 무너뜨리려는 모든 사단의 속임수를 깨뜨리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곧은 길로 이 민족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세상은 예멘을 슬픔과 고통이 만연하고 약한 나라로 볼 수 있으나 우리 하나님께선 예멘 민족을 통하여 당신의 위대하고 선하신 뜻을 이루길 원하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여호와의 인도함을 받아 생명의 성령의 길을 따르며 주의 선하신 뜻을 인생의 유업으로 취하는 예멘 민족 되게 하옵소서.


내전으로 인해 세계 곳곳에 흩어진 예멘 디아스포라를 그 뜻 가운데 불러 모으사, 이들로 하여금 모든 민족 가운데 여호와의 선하심과 찬송이 전파되게 하옵소서.


이제는 예멘이 내전으로 신음하고 고통하는 민족으로 알려지지 아니하고 여호와의 선하심을 찬송하며 여호와로 인해 즐거워하며 생명의 말씀을 선포하는 민족으로 일어서게 하옵소서!

留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