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선교지 소식] 미얀마, 쿠데타 후 세계 최대 아편 생산국 됐다…"아프간 제쳐"


12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유엔마약범죄사무소(UNODC)는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서 미얀마가 올해 세계 최대인 약 1천80t 규모의 아편을 생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아편 생산량 790t과 비교하면 약 37% 늘어났다.


(중략)


아편은 양귀비에서 추출한 물질로 만들며, 이를 다시 가공하면 헤로인이 된다.


미얀마와 태국, 라오스의 접경지대인 이른바 '골든트라이앵글'은 세계적인 마약 생산지로 꼽힌다.


특히 미얀마는 2021년 군부 쿠데타 이후 아편 생산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UNODC는 "극심한 혼란 속에서 외곽 지역 농민들이 생계를 위해 양귀비 재배를 선택하고 있다"며 미얀마의 아편 생산 증가는 빈곤, 정부 공백, 정치적·경제적 불안정과 관련이 깊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최근 미얀마 국경 지역에서 최근 벌어지는 소수민족 무장단체와 미얀마군의 무력 충돌로 아편 생산 증가 추세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후략)


출처: 연합뉴스


아사가 일직이 유다 사람에게 이르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찾았으므로 이 땅이 아직 우리 앞에 있나니 우리가 이 성읍들을 건축하고 그 주위에 성곽과 망대와 문과 빗장을 만들자 우리가 주를 찾았으므로 주께서 우리 사방에 평안을 주셨느니라 하고 이에 그들이 성읍을 형통하게 건축하였더라 (대하14:7)

우리의 왕이 되시고 찬양 받기 합당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금 미얀마가 쿠데타 이후 사회가 혼란하여 어디에 마음을 둬야할 지 모르고 있습니다.


생계가 많이 어려워 아편을 더 생산하고 스스로를 해하는 것으로 채워가고 있습니다.


주님 이들의 마음을 붙잡아주시고 이들에게평안을 주실 수 있으신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알게하소서.


공허하고 불안한 미얀마 민족이 주님을 이 시간을 통해 더 찾길 원합니다.


이들을 기다리시고 만나주길 원하시는 하나님을 보게 하여 주십시오.


하나님만이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을 주시는 분이심을 깨달아 알게 하여 주십시오.


그래서 지금까지 붙잡았던 모든 우상들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는 민족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 하나님을 전하는 민족 되게 하여 주옵소서.

1 Comment


Guest
Dec 13, 2023

주님 미안마 와 싸우는 자와 싸우소서미안마와 다투는자 와 다투소서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