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지 소식] 미국의 시리아·이라크 공습... 이란 '전략적 실수'

최종 수정일: 2월 7일

현지시간 2일 미국이 이라크와 시리아를 공습함에 따라 해당 지역에 있는 85개의 표적이 타격된 데 대해 이란은 "전략적 실수"라며 미국을 비난했다.


(중략)


앞서 지난달 28일 이라크 친이란 민병대의 드론 공격으로 미군 전초기지의 미군 세 명이 숨진 것에 대해 미국은 보복 공격을 개시했다.


백악관은 이라크의 친이란 민병대를 이번 드론 공격의 주체로 지목한 바 있다.


이튿날인 3일 미군과 영국군은 예멘 후티 반군 목표물에 대한 새로운 연합 공격을 개시했다.


(중략)


이라크 정부에 따르면 이번 공습으로 민간인을 포함해 최소 16명이 숨졌다.


이라크 총리 대변인은 이번 공습이 이라크 주권에 대한 "침해"이며 "이라크를 포함한 주변 지역의 안보와 안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시리아는 자국 영토에 대한 미국의 "점령"이 "계속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미 중부사령부는 성명을 통해 자신들이 이라크와 시리아에 있는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 쿠드스군과 그 산하 민병대를 공습했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날아온 장거리 폭격기를 포함해 여러 대의 미국 전투기가 가담됐다.


미군은 이 공습으로 시리아 4곳, 이라크 3곳 등 총 시설 7곳과 85개 이상의 표적이 공격을 당했다고 밝혔다. 이란 영토 내 공격은 없었다.


한 미국 국방부 관계자는 BBC의 미국 파트너인 CBS뉴스에 미국의 이라크와 시리아 공습 이후 미군에 대한 공격이 한 차례 있었다고 전했다.


(중략)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의 공격이 "우리가 선택한 시간과 장소에서 계속될 것"이라며, "미국은 중동을 포함해 세계 어느 곳에서도 분쟁을 추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요르단과 시리아 국경 인근 미군 기지에 대한 드론 공격으로 미군 3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을 당했다.


미 정부 당국자는 해당 공격이 친이란 민병대인 이슬람 저항운동 조직의 소행이며, 공격에 가담된 드론이 이란에서 생산됐고 러시아에 공급되는 무기와 유사하다고 전했다.


다수의 민병대로 구성된 이 무장단체는 이란혁명수비대로부터 무기를 공급받고 훈련 받으며 자금을 지원받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란은 "저항운동 조직의 결정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며 미군 기지 공격에 어떤 역할도 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미국의 동맹국인 이스라엘을 언급하면서 미국의 이라크, 시리어, 예멘

공격은 "그저 시온주의 정권의 목표를 위한 일"이라고 말했다.


드리트리 폴리안스키 유엔 주재 러시아 외교관은 SNS를 통해 러시아는 "미국의 시리아와 이라크 공격으로 평화와 안전이 위협받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긴급 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유엔 상임이사국인 러시아는 이란의 긴밀한 동맹국이 됐다.


(후략)



보라 우리가 예루살렘에 올라가노니 인자가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넘겨지매 그들이 죽이기로 결의하고 이방인들에게 넘겨 주겠고 그들은 능욕하며 침 뱉으며 채찍질하고 죽일 것이나 그는 삼 일 만에 살아나리라 하시니라 (막10:33-34)
많은 사람이 꾸짖어 잠잠하라 하되 그가 더욱 크게 소리 질러 이르되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는지라 (막10:48)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모든 질고를 당하신 예수님의 이름을 높입니다.


현재 이라크, 이란, 시리아와 미국 등 여러 나라가 서로 보복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자국의 보호를 위해 공격을 한다고 하지만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낳을 뿐 이 일을 결코 해결 수 없습니다.


예수님, 우리의 악함과 허물로 인해 주께서 채찍질 맞으시며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하지만 이 세상은 예수님의 질고가 우리를 위한 것임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하나님 이들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분쟁하는 이 민족들이 자신의 죄를 깨닫게 하여주시고 이제는 사망을 낳는 무익한 분쟁을 멈추게 하여주십시오!


모든 사망 권세를 깨뜨릴 수 있는 생명의 능력이 오직 예수님의 이름에 있는 줄 믿습니다!


주님, 이 민족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평화를 허락하시고 생명의 역사를 허락하여주십시오!

이 민족의 교회들이 일어나 주님께 부르짖게 하여주시고, 세계교회가 함께 예수님의 평화를 이 민족에 선포하게 하여주십시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