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apmovement1

[선교지 소식] 네팔, 금리 7.5%로 1.0%p 전격 인하…"경기 부양 필요"


네팔이 경기 부양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금리를 1%포인트(p) 전격 인하했다.


3일(현지시간) 카트만두포스트 등 네팔 매체와 외신에 따르면 네팔 중앙은행은 전날 기준 금리를 8.5%에서 7.5%로 낮췄다.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지난해 초부터 금리를 올려왔던 네팔이 금리 인하 결정을 한 것은 2020년 초 이후 3년 만이다.


네팔 당국이 과감하게 금리를 낮춘 것은 더욱 적극적인 경기 부양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당국은 조금씩 살아나는 경기 상황 등을 토대로 애초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를 8%로 잡았지만 제조업, 건설업 등이 여전히 부진해 실제 성장은 1.68%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자 공격적으로 경기 활성화에 나선 것이다.


프라카시 쿠마르 슈레스타 네팔 중앙은행 경제연구국장은 로이터통신에 "경제 활동에 위축이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조치로 (경제 활동) 둔화 상황이 반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략)


앞서 네팔 경제는 코로나19 사태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국가 부도 상태에 빠진 스리랑카와 마찬가지로 관광 산업과 해외 노동자의 자국 송금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는데 이와 관련한 외화 확보가 어려웠고 물가마저 뛰었기 때문이다.


이에 네팔 정부는 지난해 4월 사치품 수입 금지 조처를 내렸고, 같은 해 6월에는 기름값 인상에 항의하는 시위가 발생하기도 했다.


출처 : 연합뉴스


너희 중에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종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자가 누구냐 흑암 중에 행하여 빛이 없는 자라도 여호와의 이름을 의뢰하며 자기 하나님께 의지할지어다 (사50:10)

모든 나라의 주인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 주님의 이름을 높여 찬송합니다.


주여, 가난으로 인해 근심과 염려 가운데 있는 네팔 민족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기도합니다. 주께서 이 민족의 왕으로 임하사, 여호와를 의지하게 하여 주옵소서.


육신의 궁핍함으로 두려워하는 모든 자들 가운데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여 주셔서, 진리의 빛으로 인도함을 받으며 주의 말씀을 청종하는 민족 되게 하여 주옵소서.


진리의 말씀이 네팔 민족 가운데 임할 때 모든 어두움, 가난, 걱정과 염려는 떠나가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기뻐하게 될 줄 믿습니다. 성령의 빛을 비춰 주옵소서.


가정마다 주님을 기뻐하는 찬송의 소리가 끊이지 않게 하시고, 십자가를 지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거룩한 주의 교회가 네팔 땅 가운데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을 능력으로 주님만 의지하여 모든 돈과 거짓과 죽음의 권세를 끊어내는 네팔 민족으로 기름 부으소서!


세상 속 허탄함의 한숨을 끊어내고 오직 진리를 기뻐하며 즐거이 헌신한 네팔 청년들, 성령의 능력으로 기름부으시고 일으켜 주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