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지 소식] 네팔서 여성 커플 결혼 등록…"남아시아 최초"


네팔에서 남성 커플이 남아시아 최초로 결혼 등록한 지 약 3개월 만에 여성 커플이 결혼을 등록했습니다. 이 역시 남아시아 첫 사례입니다.


15일(현지시간) 스페인 EFE 통신에 따르면 33세로 같은 나이인 디프티 슈레스타와 수프리타 구룽이 최근 네팔 서부 자무니 마을에서 결혼을 등록하고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성소수자(LGBTQ) 권익 옹호 운동가인 수닐 바부 판트 전 의원은 "5년 이상 관계를 유지해 온 이 커플은 결혼 등록 신청 몇 주 뒤 증명서를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네팔에서는 지난해 11월 한 남성 커플이 남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결혼 등록을 한 바 있습니다.


당시 트랜스젠더 여성인 마야 구룽(41)과 남성 수렌드라 판데이(27)는 수도 카트만두 인근 도르제 마을에서 결혼 등록 증명서를 받았습니다.


구룽은 트랜스젠더 여성이지만 아직 행정문서로는 성별이 변경되지 않아 두 사람의 서류상 성별이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네팔 당국의 잇따른 성소수자 결혼 등록 허용은 대법원이 작년 6월 정부에 처음으로 모든 동성 및 트랜스젠더 커플에게 결혼 등록을 허용하라는 임시명령을 내린 데 따른 것입니다.


(중략)


네팔은 남아시아에서 가장 진보적인 성소수자 관련 행보를 보이는 국가입니다. 2007년 이미 젠더와 성적 지향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는 개혁 법안이 통과됐고, 2013년에는 시민권 문서에 제2의 성 개념이 도입됐으며 2015년에는 여권에 해당 개념을 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MBN 뉴스


모세에게 이르되 당신이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우리가 들으리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지 말게 하소서 우리가 죽을까 하나이다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이 임하심은 너희를 시험하고 너희로 경외하여 범죄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출20:19-20)

하나님, 네팔에서 남아시아 최초로 여성 커플이 결혼을 등록하였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지으신 주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거스르고, 사람의 소견대로 바꾸며 행하는 이 세상의 추악한 악법을 십자가로 멸하시고, 온전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네팔을 통치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며 음행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는 이 땅 가운데, 오직 거룩하신 주님의 빛이 가득히 비추어지기를 원합니다.


죄가 가득한 곳에 빛이 비추어질 때 죄가 죄 된 것이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악한 세대 속에서, 오직 하나님의 임재만을 구하는 거룩한 세대가 네팔 가운데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네팔이 주의 임재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만을 청종하고, 하나님만을 경외하며 더 이상 범죄 하지 아니하는 거룩한 민족으로 새로워지게 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이 일을 위하여 네팔 교회 가운데 세상을 분별하는 하나님의 지혜를 가득히 부어주사, 네팔 민족과 모든 열방 가운데 진리의 말씀을 선포하며, 많은 자들을 옳은 곳으로 인도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