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긴급 기도]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12


1)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경제

많은 청년들과 사람들이 군대 동원되어 전쟁에 참여하게 되면서 인력 부족으로 30만 개가 넘는 매장이 문을 닫고 이스라엘 경제에 심각한 타격이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근로자 부족으로 문을 닫고, 이로 인해 또 다른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내에 허가증을 가지고 가서 일하던 팔레스타인 사람들도 이스라엘로 나가는 길목이 막히며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또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도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가 급등하여 오일쇼크의 재현 가능성으로 인한 경기 침체의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된 전쟁으로 인해 당장 먹고사는 문제와 앞으로의 미래를 염려하는 많은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2) 이스라엘_러시아계 유대인

러시아계 유대인들 중 러시아로 돌아간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다게스탄의 무슬림들이 "알라후 아크바르"를 외치며 공항에 도착한 러시아계 유대인들을 향해 많은 인원들의 사람들이 몰려왔습니다. 심지어 유대인들을 찾기 위해 공항 앞에 차량을 정차하고 차량을 점검할 뿐 아니라, 호텔에 유대인 난민들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자 호텔을 포위하는 일도 생겨났습니다.

러시아에 도착한 러시아계 유대인들과 소수민족 무슬림들 간에 어떠한 충돌과 사상자가 생겨나지 않도록, 더불어 세계 곳곳의 디아스포라 유대인들을 지켜 보호하여 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또한 현재 다게스탄의 무슬림들이 흥분하여 시위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종교적 색채가 강하지 않던 사람들도 하마스를 지지하며 이슬람 연대가 더 강해져가고 있습니다. 이팔 전쟁을 계기로 러시아 내에 소수민족 무슬림들이 이슬람 근본주의로 하나 되게 하려는 모든 모의들이 깨어지는 기도가 필요합니다.


3) 팔레스타인 남서부_가자시티

가자 지구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인구 41만 명의 가자의 중심 도시입니다. 고대부터 지중해와 이집트 사이의 무역 중계지였습니다. 오랫동안 이스라엘과 이집트의 영토 분쟁 지역이었으며, 1967년 중동 전쟁 이후 이스라엘이 점령하였으나 현재에는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 속하여 있습니다. 이 도시는 하마스의 거점 도시로 하마스가 도시 아래에 그물망처럼 땅굴을 구축해놓았습니다. 이곳이 바로 이스라엘군의 최대 과제라고 불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220명의 인질 대부분이 가자의 지하터널에 억류된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라, 이 터널과 시가지에서 벌어지는 전투로 인질들도 위험에 처해질 수도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전쟁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이 땅의 재물이 아닌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민족이 될 수 있도록


2.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을 통해 전세계 무슬림들을 이슬람으로 하나되게 하려는 모든 사단의 계략이 파하여질 수 있도록


3.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민간인들이 무고하게 죽지 않도록 지켜주시고, 죽음과 슬픔으로 가득한 도시가 복음으로 충만하여 질 수 있도록


그러므로 내가 택함 받은 자들을 위하여 모든 것을 참음은 그들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받게 하려 함이라 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딤후2:10-12)

주님께서 이스라엘 팔레스타인을 위해 십자가를 참으셨음은 그들로 하여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받게 하려 하심인 줄 믿습니다.


하나님, 이 시간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뿐만 아니라 전세계 무슬림들 가운데 왕 노릇하고 있는 종교의 영이 떠나가게 하시고, 이들을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를 바라보며 이 모든 환난의 시간을 견디어 내게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을 통해 마음이 가난해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예수께로 돌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Comments


bottom of page